Home Forums Job & Work Life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아는 사람들 ….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아는 사람들 …. Name * Password * Email 말씀하신 내용이 미국생활의 단점입니다. 며칠전에 한국에서 같은 직장에 근무하던 지인이 가족과함께 방문했었는데 똑같은 말을 하더군요. 이 친구는 미국에 온지 12년 됩니다. 저도 똑같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사람을 자주 만나면 또 짜증이 납니다. 사실은 그래서 일부러 한국사람을 멀리하다 보니까 이런 상황이 됐네요. 한국생활보다 미국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이민을 왔고 지금도 그 결정은 잘했다고 생각하는데 한쪽에 이민생활자의 외로움이라는 것이 움크리고 있네요. 미국같은 생활조건에 한국같은 인간관계를 동시에 누릴 수는 없나 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