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이런 상황이면 파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고칠까요?^^ 이런 상황이면 파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고칠까요?^^ Name * Password * Email 젠장.... 거참 이상하네요. 증상도 비슷한 경우가 많고 해서 딱 그거 같았는데 말입니다. 이젠 알아서 컴프레서 가시든지 하십쇼. 아쉬운 마음에 몇가지 적어보면, 컴프레서 내부에 또다른 무슨 센서가 있거나 마법으로 저절로 꺼지지 않는 한은, 딱 이 그림이 전부인데 말입니다. http://s267.photobucket.com/user/RonJ_HCF/media/picture_0880.jpg.html AC 찬바람이 잘 나오다가 정지하려면, 0. 써말 프로택터에서 고온시 스위치가 끊겨 컴프 중단. 1. 컴프가 돌다가 EVAP이 정해진 최저온도가 되면 (Evap에 달린 온도 센서) 컴프를 껏다가, Evap에서 공기가 많이 지나가서 온도가 올라가면 다시 켜줌. 2. A/C 개스 압력 센서가 28psi 이하거나, 455psi 이상의 압력이 센싱되면, 스위치를 끊어서 컴프레서가 꺼집니다. 3. 클러치나 클러치코일이 온도가 올라가면 연결이 불량될수가 있을까요... 요 네가지 인데, (0)는 써말 프로택터 때고 합선 시켜보았으니 문제가 아니고. (1)은 Evap온도 센서가 온도가 차가와서 꺼진다면, 잠시후 다시 켜져야 하는데 그 현상은 아니 문제없어 보이고 (2) 개스 프레셔 센서인데, 이게 혹시 압력측정에 오작동 하던가, 아니면 실제 압력이 비정상 범위로 변화는 건지. 문제가 생겼을때 이쪽 전선 2개에 압정을 두개 찔러넣어 저항값을 재면 알수 있고요. (3)은 클러러 커넥터에 12V가 들어가는지 차체 그라운드랑 재보면 되는데.. 멀티미터도 없다니까 잘 못할거 같네요. 회로도를 보면 10분후 꺼졋을떄 앞쪽 팬 2개중에 AC컨덴서가 달린쪽 팬을 봐서 이게 계속 돈다면 ECU는 컴프레서를 계속 돌릴려고 하는 겁니다. 즉 (1)Evap 센싱은 문제가 없는걸 확인가능. ... ... 직접 만져볼수도 없고.. 더이상 몰겠네요. 미안합니당.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