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이런 상황이면 파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고칠까요?^^ 이런 상황이면 파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고칠까요?^^ Name * Password * Email 다시 찾아보니 비슷한 문제가 많이 있군요. 엔진 온도가 올라가지 않아도 아예 처음부터 안 켜지는 경우도 있고요. http://www.civicforums.com/forums/36-mechanical-problems-vehicle-issues-fix-forum/340032-civic-2004-c-thermal-protector-replacement-post-mortem.html http://www.hondacivicforum.com/forum/mechanical-problems-technical-chat-8/thermal-protector-ac-not-working-88683/ http://www.civicforums.com/forums/36-mechanical-problems-vehicle-issues-fix-forum/340575-c-issue-please-help.html http://hondaswap.com/threads/air-conditioning-fail.524907/ http://forums.mazdaworld.org/100-millenia/57168-c-compressor-clutch-thermal-limiter.html 컴프레서에 접근하기가 지랄같다는군요. 최소한 파워스티어링펌프는 떼내야 한답니다. It's quite a b*tch to get to that sensor. As described in most of the diy's, I had to: 1. undo the p/s pump and set it aside (remove a nut at the bottom, slack the wingnut, remove another nut at the top) 2. remove the driver's side wheel and undo 2 plastic clips to get access to the alternator nuts 3. remove the alternator nuts & bolts (look at the diy's) 써말 프로텍터의 동작 온도는 온도가 126C 정도로 올라가면 스위치 차단하고, 110C 로 내려오면 다시 연결해 준답니다. 이런경우는 누가쓰길 개스가 아주 적을때라는데 (개스가 적으면 개스에 섞여있는 오일이 모자라서 내부가 고착되어 마찰열이 나기 때문일까요?) http://www.civicforums.com/forums/attachment.php?attachmentid=80842&d=1305325823 에어컨을 켜고 달리다 10분후 컴프레서 클러치가 멈출때 저 컴프레서의 몸체를 만져보던가 적외선측정기로 재 보던가 해서 120C 넘어간다면 컴프레서 자체가 문제인게 확인되는데.. 또는 프로텍터를 떼어내서 힛건이나 헤어드라이어로 데우면서 멀티미터로 재 보면 되는데.. 귀찮네요... 그 컴프레서가 70C 만 되어도 손으로 1초이상 만지지도 못하는데, 126C 정도라면 벌써 뭔가 타는 냄새도 나고, 노이즈도 나고, 찬바람도 안 나오고 그랬을겁니다. 그래서 거의 프로택터 부품이 문제일거라 봅니다. 몸체에서 떼어내는 거보다 아예 센서쪽 두 전선을 합선을 시키는게 나중에 추가 불량이 나지 않을듯. 일단 꺼지는거 고쳐지면, 냉매나 사다가 좀 채워넣으면 되겠네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