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스파크 플러그 추천 부탁 드립니다. 스파크 플러그 추천 부탁 드립니다. Name * Password * Email 배터리 단자를 분리하면 플러그에 전기가 들어올 확률이 당근 0% . 배터리 안 빼고, 플러그에 스파크가 튀어서 감전이 되려면, 시동키가 ON으로 돌아가고 + ECU가 전기를 플러그 전선에 줘야 되는데 철없는 애들이 차안에서 놀거나 하지 않고는 그리 될 이유가 없죠. 저는 서너번 갈아봤는데 배터리 단자를 뺀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Permatex 22058 Dielectric Tune-Up Grease”는 꼭 필요한가? 는 -플러그와 점화코일 고무 부트가 만나는 면적에 실리콘그리스(있으면 바르고, 없으면 안 발라도 별문제없음) 다이 일렉트릭 그리스는 성분이 실리콘 그리스 입니다. 전기가 안 통하고, 고열에 흘러내리지 않고, 점화코일의 고무부트를 swell(부풀게) 안 시키는 (석유계가 아닌)실리콘 베이스 그리스 입니다. 이걸 바르면 다음 번 플러그 교체시, 점화코일부트를 뺄때, 고무가 플러그 세라믹 부위에 들러붙어 안 빠지는 경우를 방지하려는 목적인데... 현재 쓰는 플러그의 점화코일부트를 빼 보면 느낌 알겠지만, 그 다지 들러 붙을거 같지 않고 잘 빠지더군요. 그래서 있으면 바르고 없으면 안발라도 됩니다. 또한 이미 10만마일 탔고 다음에 또 갈지 처분할지 모르는 상황이니 더더욱 불필요. 그리고 스파크 플러그를 들어올리거나 내릴때, 5/8소켓 내부고무에 잘 안 걸리면,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점화코일몸체의 고무부트로 올릴수 있을 듯 합니다. 내리고 돌리는건 전기단자가 있어서 안되겠군요. -호스나 튜브 (박스종이를 길고 둥글게 말아서 테이프로 붙여서 호스 처럼 만들어도 되겠죠) -드라이버나 익스텐션바에 테이프를 붙여서 낚시 -아주 긴 롱노우즈 플라이어 NGK플러그에 불필요한 anti seize를 추가로 바르면, (미끈거려서) 오버토크로 더 세게 잠기게 되어서 아주 심한 경우에는 플러그 나사산이 끊어져 버리는 불상사가 생길수 있다고 경고메시지가 있는데 설마 그 정도의 고릴라 힘으로 돌리는 사람은 없겠죠. http://www.ngksparkplugs.com/pdf/TB-0630111antisieze.pdf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