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로 한국에 나갔다가

  • #474791
    HELP 72.***.252.200 4354

    아버지가 할머니 건강 문제로 한국에 나가시게 됐는데요
    영주권이 코 앞인 듯 싶어서 조금 기다리시려다가
    결국 이번에 AP로 나가시게 됐습니다.
    이번에 가게 되시면 금방 못 오시게 될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AP로는 길어야 6개월 정도 있으실 수 있다고 들었는데
    그것도 불안하고요.
    원래는 영주권 + Reentry permit 으로 할머니 곁에서
    최대한 계시려고 한건데 뜻대로 안됐네요.
    만약에 아버지가 AP로 한국에 나가서 계시다가
    영주권이 승인나면 여기 잠깐 들르셔서 영주권 가지고
    바로 다시 나가시면 문제가 생기나요?
    만약 AP로 나가셨다가 영주권 승인났는데 오랫동안 못 돌아오시면
    영영 입국불가/영주권 박탈이 되는건지 걱정입니다.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