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민 신청자입니다.

  • #474254
    eugene 59.***.210.187 4412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최창호라고 합니다.

    미국 이민 취소와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1999년 경에 제 와이프를 신청자로 저와 우리애, 이렇게 세명이
    미국 이민 신청을 했었습니다. 한국 이주공사를 통해서 닭공장을
    통해 나가는 이민 신청이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포기를 하고
    한국 이주공사와도 연락이 끊어졌습니다.
    그래서, 2003년경에 한국 외무부에 이민신청을 포기하겠다고 신고를
    하고서, 주민등록증도 재발급을 받았고, 여권도 새로 발급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한국에 있는 미국 대사관에 관광비자를 받으러 갔었습니다만,
    한국 외무부에 취소 신청을 한거와는 별도로 미국에도 취소신청을 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국 이주공사와 어렵게 전화통화를 해서, 그때 신청했던 서류를
    확인하려고 했습니다만, 오래전 일이라 서류를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서는, 2007년에 미국 이민법이 바뀌어서, 180일이 지나면 자동 취소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 알고 싶은 내용은,
    1. 자동취소가 된다는 게 맞는지
    2. 그렇다면, 미국 비자 신청이 가능한 지
    3. 그렇지 않다면, 이민 신청한 내용을 어디에서 확인해야 하는지
    를 알고 싶습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