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급) 가르쳐주세요~ㅠㅠ

  • #474247
    mona 64.***.131.212 2383

    세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1)
    영주권 2순위로 넣고 LC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접수는 올해 6월 초에 했구요.
    광고에 korean required를 넣었기 때문에
    audit이 나와서 시간이 오래 걸릴꺼라고 변호사가 그러던데.
    6 월에 넣었으면 한 어느정도 시간이 걸려야 LC 를 받을수 있을까요 ?

    2)LC 신청을 넣고 4달 정도 지났는데. 아직 오딧이 안나왔으면 오딧 안걸릴 확률이 놓은건가요 ? 아니면 아직 6월달것을 시작하지 않아서 오딧이 안나온걸까요 ?

    2)H1B 6년을 거의 다쓰고 두달정도 남았거든요.
    더 이상 연장도 안되구요.
    그때까지 LC가 안나오면 한국에 가 있으려고 합니다.
    H1B가 끝나면 미국에 며칠동안 머무를수 있는건가요 ?
    집이며. 은행이며.. 여러가지 정리하고 가야할 것들이 있어서요.

    넘 답답하야.. 좀 알려주세여~~~

    • truelife 151.***.174.69

      1) 요즘 audit 걸리는 경우 1년 전후 걸린다고 합니다.

      2) 외국어 필수는 거의 audit입니다. 곧 통보가 올 시점이 된 것 같습니다.

      3) H1B 종료 후 머무를 수 있는 기간은 규정상 없으나, 보통 단기간 체류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나중에 영사나 입국심사관이 이해할 수 있는 정도면 됩니다.

    • chi 66.***.100.228

      꼭 korean required를 넣었어야 하나요? 그러면 audit걸린다는걸 변호사가 알면서도 넣었다는게 이상하네요. 굳이 안넣어도 될 것 같은데… 저도 첫번째 회사에선 넣었다가 너무 오래 걸렸는데.. 두번째 회사에서는 아예 넣지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거기다가 H1B가 곧 종료를 앞두고 있었다면 최소한 LC를 받아야 1년씩이라도 연장이 가능했을텐데…좀더 앞을 두고 진행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 mona 64.***.131.212

      너무 늦게 진행해서..ㅜㅜ
      korean required는 회사에서 넣으라고 해서 넣었어요.
      미국회사니까 다른 지워자가 있으면 안된다고 해서여.
      신청할때는 이런 내용들을 너무 몰라서.. 알았으면 회사한테 부탁해서 korean required를 넣지 말고 할껄그랬어요. 암튼. 속이 탑니다..

    • chi 66.***.100.228

      다른 지원자가 있더라도 원글님을 채용할 목적이라면 (물론 법에 위반될 수 도 있지만)인터뷰를 하고나서 채용하지 않으면 될텐데…미국회사라 그런 융통성이 없을 수 도 있었겠군요…오히려 다른 지원자를 받지않으려고 했던 것이 발목을 잡게 되는 것이 아닌가 해서 아쉽네요..

    • fine 98.***.28.18

      Korean Required를 넣는것이 좋다 나쁘다…
      일단은 넣는 것이 안전하다면 넣는게 좋지요..
      오딧은 아마 100% 받을것 입니다.
      1년이 넘는 다는 이야기는 좀 그렇고요, 뭐 워스트 한경우에 그렇겠지요
      워스트 한경우는 회사 규모가 작고, 회사에서 perm을 신청한 경험이 없고 뭐 기타 재정 상태나 규모가 문제가 되겠지요…
      일단은 perm센타가 계속 속도를 내고 있는 중이라고 하니까 기다려 보셔야 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5월 중순 에서 5월 말 지원자 들이 certified되고 있고요, 이말은 심사를 4개월 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야 신청파일을 열어 본다고 볼 수 있겠네요….심사 기간은 정상적으로 2주 나 길게는 1달이 되겠고요 (이것은 적체 되기 전에 속도와 같지요)
      6월 초는 곧 시작 하겠지요, 여기에 오딧 걸리면 3개월은 더 붙는다고 볼수 있겠네요…
      일단무슨 통보라도 받는게 중요 해요… 차라이 오딧이 걸렸다는 통보라도 오면 이제 내 파일을 열어 봤구나 하는 소식이 되니까요…

    • 과객 138.***.150.45

      윗분 아주 긍정적인 분이시네요. DOL 발표내용과 Trackitt에서의 추세를 보면 일단 오딧걸리면 14개월내지 15개월 걸리는것 같습니다. 물론 오딧 안걸리면 4개월정도 걸리고요.

    • fine 98.***.28.18

      하하 제가 너무 긍정적이었나요…
      그럼 긍정적인 생각이었습니다.

    • mona 64.***.131.212

      답글 감사합니다. 회사가 일 못해도 스폰서는 계속 서준다고 한국에 있다가 와도 된다고 해서 우선은 마음이 좀 놓입니다. 이제는 시간이 문젠데.. 시간이 좀 걸려도 무사히 나오기만을 기다려야할 수 밖에요. 영주권땜시 걱정하시는 모든 분들. 다 좀 잘 풀렸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