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H1 Visa 받고 입국

  • #474206
    mulder 71.***.35.213 2217

    F1 에서  H1 visa 를 받고 한국에서 스탬핑 후 미입국을 하였습니다.
    회사에서 영주권 신청을 하라는데, 영주권 신청이 들어가도 한국을
    자유롭게 다녀올 수 있나요? H1는 non-immigrant visa이고 영주권은
    immigrant 이잖아요.

    그리고 영주권 신청이 들어간 상태에서 H1의 3년 연장할때의 인터뷰도
    있는데, 문제가 될런지 궁금합니다.

    경험있으신 분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 .. 64.***.253.109

      H1/L1은 dual intent (en.wikipedia.org/wiki/Dual_intent)가 허용되는 비자 중 하나입니다
      영주권은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EB2면 EB3보다 몇 천 번 더 좋습니다

      you will thank me later…

    • 꿀꿀 136.***.158.137

      회사서 해준다는데,,마다할 이유 있나요,,한국 돌아가실 계획 없으시면,,무조건 빨리 하셈,,. 윗분 댓글 데로,,EB2 면 무조건 OK하세요,, 대신 요즘 자격검증하는데,,시간을 많이 할애한다는군요,, 그점은 알아두시는것이 좋을거 같아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