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 and J1

  • #473860
    opt 134.***.155.106 2208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 OPT가 expire되거든요. 정확히 9월 28일에요. 현재 포닥으로 있는데 6월 19일에 J1비자 접수되었다고 연락받았고 그 이후로 깜깜 무소식이네요. 여전히 pending상태이구요. 보통 J1은 빨리 승인이 난다고 들었는데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는지 모르겠네요. 9월 28일 이후에 2달동안은 grace period기간이라서 합법적으로 머무를수 있는거죠? 과 오피스에서는 10월 12일이 다음 payday니간 그 전에 paperwork 마치면 돈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 뭐가 이렇게 복잡한지.. 답답해서 여기에 문의 드리는데 아시는 분은 꼭 좀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