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Talk Free Talk 미국 의대 EditDeleteReply 2026-06-2213:04:22 #3968880 봉봉 69.***.230.97 113 좋은 사립대 졸업한 지인 아들이 MCAT 521점 받았다는데, 찾아보니 좋은 점수더라구요. 이 정도면 어디쯤 갈 수 있을까요? 의대 입학은 대입보다 더 골치아픈 것 같던데요. 워낙 admission rate이낮으니, 점수로 안전한 곳은 없어서 30여곳 지원한다네요. 인터뷰와 입학 결정도 길게는 9-10개월에 걸쳐 rolling base로 나오기 때문에 학교 결정도 대입 때 보다 복잡해 보입니다. Love0 Hate1 List Write EditDeleteReply 점수 174.***.225.101 2026-06-2217:25:00 아들이 510점으로 의대 들어갔어요. 521저이면 mcat만으로는 거의 최상위권 점수로 보입니다. 출신 대학보다는 GPA, 봉사, 연구 등에 따라 최고의 대학에 들어가는 데 mcat은 전혀 꿀리지 않는 수준으로 보여요. EditDeleteReply 궁금이 12.***.59.130 2026-06-2312:16:48 윗분이 말씀하신데로 점수만으로만 정할 수 는 없는 것이고. GPA, 봉사, 연구 등에 따라 많이 좌지 우지 합니다. 우선 점수는 신경 안쓰셔도 될 것 같네요. 축하드려요~ Name * Password * Email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ance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