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IPO

  • #3967015
    K2 108.***.75.202 268

    SpaceX IPO가 다가와서 TSLA Put 을 좀 샀다. 이번 IPO 규모는 75B USD 인데 역대 최대 규모라고 한다. 따라서 영향을 받는 섹터나 티커가 당연히 좀 있을 것이다. SpaceX IPO에 참여하려면 다음 주 초에 자금을 마련해야 한다. 이번 딜에 참여하려는 IB나 리테일쪽의 자금이 어디에서 나올 거냐에 대한 여러 의견을 종합해본 결과, TSLA 주주가 가장 많이 팔지 않겠냐 하는 의견이 있는데 그게 설득력이 있어서 풋을 좀 샀다. 내가 TSLA 주주라면 SPCX 도 함께 갖고 싶다는 마음 억누를 길이 없을 것 같다.

    • 타키나 140.***.198.159

      흥미로운 분석을 쉐어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식의 투자는 안하지만, 듣는건 재밌습니다.

    • brad 24.***.24.241

      Stay away from a bait.

    • K2 108.***.75.202

      SpaceX IPO 후 TSLA 합병 루머가 있는데, TSLA 주주에게 불리한 조건을 머스크가 만들 것이라는 우려 때문에 주가 하락 중. TSLA 주가는 -3.2%. 3주 후 만기 TSLA Put 옵션 수익률은 +50%. Edit: +49% ~ 66% 사이에서 분할 매도로 모두 정리함.

    • K2 108.***.75.202

      50~100주 정도 배정되기를 기대하면서 1800주 신청했음. 7/6일 nasdaq 지수 편입에 따른 패시브 펀드 매수세만 먹고 나오겠다는 생각.

      • K2 45.***.5.81

        286주 받아서 1/4 어제 팔았음. 나머지는 7/6일 장 마감가에 다 파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