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자 niw 사례가 있나요

진짜 173.***.122.41

NIW해서 미국온 경험으로 제 스펙 이야기 하면
구글 스콜라 기준 논문 (sci , 컨퍼런스 합쳐서) 및 미국 특허 75편 (한국건 제외) 인용수 1000이상 , 서연고 박사, 한국 top 대기업 10년 이상 , 연구분야 미국에서 지금 핫한 분야. 추천서 해외명문대 교수 , 해외 연구소 리더급 추천 ( 둘다 외국인 ) 한국(kaist 교수, 한국 대기업 임원 ) 추천 서 . 등으로 3개월만에 승인되었습니다.
그냥 참조로 하시구요. 일단 spec이 무지 약하기 때문에 앞으로 target을 해서 spec을 쌓을 필요가 있습니다. 컨퍼런스 발표, 오픈소스(만약 이게 자기이름이 명확하게 기록되어있고 그 인용이나 다운로드 등 검증할만한 수치가 엄청 높으면 괜찮음) 등 별 의미 없구요. 공식적으로 인증되는 게 최고입니다. 그래서 특허, 논문 인용수가 중요한 거구요.
틈나는 대로 특허, 논문 쓰시고 다른 사람연구도 도와줘서 어떻게든 이름 올리구요.
NIW의 의미가 미국에 도움이 되는 인재를 데려오는 조건인데 그 “인재” 조건이 검증받은 사람을 선호하겠지요.

경험상 한국의 몇몇은 승인 안되면 돈 돌려준다는 조건없이 그냥 무조건 된다 하고 진행하고 안되면 아깝네요 등으로 마무리하는 변호사들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진행은 꼭 승인안되면 돈 돌려준다는 곳의 사전 결과를 받아보고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