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G 공장에서 구금된 170명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의문점

지나가다 163.***.139.115

왜 같은 글을 계속 쓰면서 본인 주장을 이렇게 열심히 설파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엘쥐가 무조건 잘했다라고 저도 반박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엘쥐직원중에서도 적절치않은 비자로 와서 일은 한 사실은 확인되었으니깐요.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본인이 주장하는 것처럼 엘쥐가 노동을 착취하기 위해서 싼 인력을 한국에서
대리고 왔다 라고 하는 것도 이미 몇번을 설명했듯이 근거 없는 이야기 입니다.
LE비자는 근무연수도 중요하고, 과장급이상의 전문기술이 있음을 증명해야하는 것도 맞습니다만,
기본적으로 미국에 투자를 하거나 미국에 지사를 갖고 있는 대기업이여야합니다.
이번에 구금된 한국인 중 250명이 엘쥐 직원이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입니다.
이 협력업체 직원들이 LE비자를 발급받기란 보통 쉬운일이 아니며 엘쥐랑 현대는 했는데? 라는 비교도
성립이 안되는 사안입니다.

또한 170명의 외국인도 전부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국적으로는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등
다국적 인원들이 섞여있었으며 그 중 일부는 이번 전세기편으로 한국으로 같이 들어왔습니다.

물론 저도 심적으로는 저 170명중의 대부분은 히스패닉계열로 단순 노무에 참여했을 가능성이 크다 봅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심적인 의심일뿐 그걸 밝혀내고 처벌하는건 국가에서 해야할 일이죠.
확인도 안된사안을 갖고 확신편향적인 글을 싸지르는 것은 본인이 할일없는 백수라는 것을 설파하는 것 밖에 안됩니다.

이 문제는 엘쥐와 현대와 한국과 미국 어느정도 다 책임을 갖고 있는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