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불법 취업 후 한국서 급여 지급

  • #3946267
    .. 172.***.161.11 377

    미국 측에서 더 예민하게 반응 하는게, 미국서 불법으로 일하고, 급여는 한국서 받는 점일 거다. 이거는 완전히, 회사, if not 국가, 차원에서 먹튀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조지아에서 급여를 받아, 주세, 연방세를 다 내고, 조지아에서 쓰면, 그렇게 까지 심하게 단속 했었을까 ?

    (최저 시급받고 캘리 뜨거운 태양볕 아래, 하루종일 손으로 딸기 따는 히스페닉들은 심하게 단속 안 할거다. 왜냐, 절대 부족한 노동력을 미국에 공급하고, 그렇게 번 돈도 거의 대부분 미국에서 쓸 것이니까.)

    한국에 관광으로 입국해서 영어 가르치는 미국인들 경우를 절대로, 조지아 불법 취업 노동자들과 같이 볼 수 없을 거다. 그들도 한국서 버는 대부분을 한국서 지출 할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룰을 좀 지켰으면 좋겠는데 ..

    • 해설 176.***.43.194

      이번 불체자 추방건….
      무비자 (ESTA) 로 와서 미국에서 일했다면
      불체자, 불법노동자 (비자 목적과 다른 일을 함) 가 맞음.
      거기다 세금 포탈 가능성도 큼 (미국에서 일해서 수입이 발생했는데, 미국에 세금 안낸거). 이건 아직 미국에서 문제 삼는다는 보도는 없슴.
      317명 추방자 중에 합법적인사람 (예. 대학 졸업후 OPT 로 일하는 사람. B-1 소유자로서 장비 설치 기술지원하러 온자).
      도 있을테고 불체자 (ESTA 로 와서 체류기간 남은시람). ESTA F1 등으로 와서 체류기간 넘기고 Cash 받고 일한자…
      여러 종류의 사람이 있으니. 아마 구분하여 미국 재입국을 풀어줄꺼임. 실제 1명은 합법적 체류자고 영주권 들어가서 감옥에 있으며 재판 받겠다 함.

      아마 317명 대부분은 ESTA 로 있거나 또는 ESTA 건 F1 이건 체류기간 넘기고 Cash 받고 일한 사람이라 보여짐.
      이사람들은 재입국 어려울꺼임

    • 해설 176.***.43.194

      토드 라이언스 ICE 국장대행 ‘불법취업자 뿐만 아니라 미국 업주도 처벌’
      알고서 불법고용시 1인당 1만 1000달러 벌금, 6개월 징역형

      현대/LG 는 475 x $1.1 만. 대략 $5백만불 벌금 내야함.
      이부분도 아직 밣여진게 없슴

      감옥에서 아틀란타 공항에 갈때 수갑 체워서 가야 하는데
      요반에는 “한국정부의 간곡한 요청” 으로 일상복에 수갑 없이 버스도 감옥차 아닌 일반 관광 버스로 감.
      이점도 한국 정부의 해명이 신뢰가 안가는 부분임.

    • Nx 89.***.168.37

      1년 예산이 670조 원인 작은 나라에게 무려 480조 원을 투자 형태로 요구했는데, 아직 투자하겠다는 서명조차 하지 않은 상태였다면 미국도 좀 참았어야 하는 게 아니냐. 눈치 없는 ICE 때문에 480조 원의 투자가 지연되거나, 한국의 협상력이 높아지는 결과를 초래한 것이다.

      이와 비슷하게 주한 미군을 철수시키면 한국도 수십조 원의 대체 비용이 들게 되니, 관광 비자 소지 미국인들의 불법 영어 강사 같은 사소한 범죄들은 그냥 눈감아주고 있는 것 아니겠는가. 사소한 일로 큰일을 그르치지 않겠다는 것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