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8-1218:30:07 #3943050ㅇㅇ 99.***.147.175 1671
작년 11월에 새차를 사고 (현대차에요)
지금 10개월째인데, 한국에도 좀 가 있었고 어차피 재택근무라서
진짜 동네에 장보러 갈때만 타느라 이제 1500 마일 찍었는데요 ㅠㅠ개월수가 길어지니 대쉬보드에 오일체인지 하라고 불이 들어왔어요.
해야될까요?
아님 무시하고 더 타고 될까요?
-
-
메카닉은 아니지만 오일은 쌉니다 엔진은 비싸구요
-
차가 불쌍하다 어디서 이런 인간을 만나서 ㅎㅎ
-
현대차 새차 사셨으면 3년 36k 마일
메인터넌스 프리입니다
빨랑 예약잡고 오일체인지 하새요-
깜빡 잊고 있었네요. 리마인더 갑사합니다.
주말에 약속 잡았습니다.
-
-
마일수도 중요하지만 시간도 중요함. 1마일만 달렸어도 엔진통에 담겨져서 6개월 이상 정체되있으면 그 엔진오일은 갈아줘야함. 엔진오일도 오래두면 상합니다, 특히 쇠통에 담겨져 있으면
-
그렇군요. 마일수가 적어 괜찮을 줄 알았는데, 잘 알았습니다.
-
대체적으로 일반 광유는 최대6개월, 순 합성유는 최대1년이 시간수명입니다.
만일 순 합성유인데 차가 생산된지 10개월만에 불들어왔다면 2달 여유를 둔 것 같네요.
불들어왔다고 바로 오일체인지 할수 없는 경우도 있을테니까요.
아니면 생산된지 2달된 차를 사셔서 10개월이 지난 경우일수도 있구요.-
제가 10년전에 몰던 승용차들 마일리지를 많이 사용안해서 1년 반정도에 몇번 갈았습니다. 어떤 미케닉도 엔진오일을 너무 늦게 간다고 말한적 없어요… 적어도 제 경험으론 1년 반정도까진 … 압니다 오랫동안 안갈면 어떻게 되는지…
-
-
-
-
차종이 뭐죠? 아들이 현대 투싼을 타는데 학교만 다녀서 마일이 얼마 안되어 1년에 한번씩 교환하고 있어요. 3년간 무료 교환해주는 것도 매년 한번씩 해 줄겁니다.
차를 살 때, 7500마일 혹은 1년에 한번 먼저 오는 것에서 하라고 들은 것 같아요.
차 구입후 1천마일 주행에 10개월 만에 오일 교환 불이 들어왔다는 것이 좀 의아하네요. 차종에 따라 이렇게나 차이나나요? -
오일을 안 가면 엔진을 갈아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엔진오일 부족 램프를 엔진오일 교환램프로 착각한 경우도 있는데 owners manual에 교환 일정 등이 다 있으니 그걸 확인하세요 m
-
참, 사람들 유난스럽기는.. 시간 지났다고 윤활유가 변성된다 믿는 사람들은 과학적 상식이 있는 건지? 윤활유는 안정한 고분자 물질인데, 그게 쇠통에 들어있고 엔진 연소도 안했는데 왜 변합니까? 고온 고압에 6개월 사용 가능한 물질이 가만히 있는데 변한다고 믿는 게 상식적입니까? 공기에 의한 산화요? 엔진 돌지도 않는데 자연 상태 저온에서 고분자 산화가 그리 쉽게 일어납니까? 그렇지 않아요.
엔진 마일만 넘지 않은 채 오래된 윤활유는 웬만한 새 윤활유나 별 차이 없어요. 시간 지났다고 교환하는 건 불필요한 환경 공해 배출입니다.
-
-
여기 Reddit 에 오일이 1년되면 변한다는 이유가 없네요.
단지 차를 자주 안 타면 물 condensation 이 생길수 있다
한달에 1번이라도 정상온도 오르게 타서 (10분 타면됨)
물기가 증발하게 하는게 좋다 정도 뿐.이것도 오일이 변해서 교체를 해야 한다는게 아니라, 엔진을 좀 타면 된다는 뜻.
글쓴이는 시장보러 한달에 서너번 타는 모양이니
전혀 문제 될게 없음.팩토리 워런티 때문에 1년에 최소 1번 교체가 이유라면 ok.
그러나 오일이 엔진에서 유효기간이 1년이라는 근거는 헛소문
-
-
-
이러니 ㅅㅂ 전기차 사지
-
1500마일 10개월이라…
산화 어쩌고에 속지말고
3,000마일 (5000km ) 2년마다 갈아도 됨.-
현대 워런티 10년이 워낙 좋으니 1년 정도는 (마일이 아주 적으면 1년을 약간 넘어가는 정도?) 지켜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나중에 본사에서 메인티넌스 이슈로 트집을 잡을 수는 있으니까요.
-
-
갈면 되는거 아님???
-
요즘은 기술이 발전해서 가솔린 차들도 메인티넌스 거의 할 것 없지 않나요?
브레이크도 8만 이상 타도 멀쩡하고, 현대차 트랜스미션 오일은 아예 lifetime이라고 출시됩니다.
부동액도 대부분의 차들이 `10년 10만 마일 정도에 교환을 권장하고요.
자동차 메인티넌스에 민감하신 분들 과거 연식의 차들에나 해당할 겁니다.
사실 제 아들차 구입했었던 현대 딜러는 마일이 적으면 1년 넘어가도 된다고 까지 얘기했었어요. 어떤 지역은 자주 갈라고 권하지만 현대 본사는 기간으로는 1년을 권장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