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7-2813:56:43 #3941100ㄹ 174.***.71.121 1910
컴공 박사 왔다가 예상외로 길어졌습니다
졸업해봤자 마흔먹고 어디 신입으로 들어가기는 글렀다봅니다. (마흔에 적응도 힘들거같고)
미국에서 영주권까지 받아서 살면서 과학쪽으로 뭔가 계속 하면 좋겠는데 할 수 있는 진로가 뭐 있을까요? (여기 한국인이 미국오는 거 싫어하는 분 많은데 귀국 생각 없어서 죄송합니다)
#답변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마음 다 잡고 빨리 박사 마치고 회사 받아주는 곳 있을테니 가세요. 그 길도 쉽지 않아요. 근데 그 외에는 길 아예 없어요. 그러니 다른 생각은 0.1%도 하시면 안됨.
-
농사 10년 짓다가 교수된 사람도 있는데 뭘 그정도 가지고… 나도 미국에 47세 와서 지금껏 엔지니어로 10년간 잘 다니고 있음.
https://www.chosun.com/national/weekend/2024/11/09/XUPR3SO3JRHJZJU4KM47Y3QBH4 -
포닥하면서 영주권 받고 비슷한 분야로 취업. 요새는 niw같은거 분위기가 어떤지 모르겠네요.
-
일은 해본 사람이 알고
사업도 장사도 경험이 없으면 실패합니다.
하고 싶은게 있으면 취직해서 살펴보세요 할 자신이 있는지 뭘 어떻게 할지
공부만 하던사람은 생활력이 없어요.
생활력있는 아내를 만나시길 -
박사가 목표면, 일단 마쳐라…
코스웍만 하고, 오럴 은 힘들겠고… 오만 잡생각이 다 들어온 다. 지도교수도 맘에 않들고, 커미티에 질질 끌려 다니기도 싫고..뭐를, 세탁소, 식당, 가게를, 해도, 박사 마치고 생각 해라
-
그냥 마인드 부터가 글러먹은듯..
-
컴공 박사까지 하는동안 회사는 다녀봣나요? 직장인으로써 정규직으로 일해봤나요? 본문 보니 전혀 경험이 없는 것 같은데 그런 마인드로 사업하면 바로 나락행입니다… 일단 졸업하고 취직부터 해서 결험쌓을 생각을 하시죠
-
> 졸업해봤자 마흔먹고 어디 신입으로 들어가기는 글렀다봅니다.
이거 정말 루저 마인드네. 피나게 노력하고 뛰어야 하는데, 이제 다 귀찮고 안될지도 모르니 미리 안하겠다는거잖아. 배부른 소리. 마흔이 나이 많은거 같나? 하긴 어릴 때는 30도 엄청 많은 나이라고 생각했지.
뭔가 쉬운 길을 찾으려는거 아니냐? 그런 마인드로 둘러봐야 시간만 낭비한단다. 정신 차려라.
-
너무 나이탓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어린게 더 좋겠지만 인터뷰 잘하면 45넘어서도 박사 마취고 회사나 학교로 취직들 잘 만합니다. 포닥 10년 하고 교수직도 잘만 가구요. 다 본인의 의지와 노력에 따라 길은 열립니다. 일단 박사 마치고 취직하시고 NIW통해서 영주권도 신청하고 할일이 많을 때에요. 영주권 있어야 미국 취업 가능성이 확 올라갑니다. 취직이 요즘처럼 어려울수록 본인의 전공을 잘 살려 취직하는 게 제일 좋은 길입니다. 바이오 분야는 FDA 승인이 10년 넘게 걸려서 힘드니 당장은 접으시는 게 낫구요. 저라면 일단 페이퍼 3개이상 내고나면 NIW부터 신청하고 보겠네요. 요즘 펀드가 마를대로 말라서 포닥도 힘듭니다. 저는 20년 전에 박사 마치고 포닥하다 NIW로 영주권 받고 회사 취직했습니다. 근데 요즘 NIW는 전하고 달라진 거 같더군요. 잘 알아봐서 진행하시길… 미국 취직은 영주권 있어도 진짜 인터뷰를 잘해야 취직이 되므로 지원은 최대 1000개한다 생각하시고 미국 전국을 이잡듯이 뒤져서다 지원하고 한개 오퍼 받으면 됩니다. 첫 오퍼는 정말 힘들어서 눈을 좀 낮추는 게 도움이 됩니다. 경력 쌓이면 원하는 데로 이직 가능해집니다.
-
방위산업쪽은 어떠십니까?
분야에 따라 영주권자도 지원가능한 분야가 있을겁니다.
너무 걱정만 마시고 Hustle play하다보면 박사인데 설마 Job이 없을까요?
기운 내십시요! -
방위산업체는 시민권이 필수이며 아주 일부 분야만 영주권자를 뽑기때문에 힘듭니다. 아니면 본인이 아주 특출나야 할겁니다.
-
취업 못/안 합니다 이러고있네 배가 불럿지 아주ㅋㅋㅋㅋ
-
잉 마흔인데 테크회사 주니어로 잘만 적응하면서 다님….
-
ㅇㄱ은 마음이 준비가 안된 분 같으네요. 아니면 세상 돌아가는 걸 잘 모르시는, 백면서생 타입 이실지도 모르겠네요.
지금부터 열심히 하시어, 졸업 잘 하시고요. 그 졸업 전에 레주메 엄청 뿌리시고 하셔서, 취업 하세요. -
뭔소리인지… 일단 분야가 취업이 잘되는 분야인지 아니면 그냥 학문만 하는분야인지에 다르겠지만
수십년전에 박사과정할때 나이 40도 넘은 교포 아가씨도 있있고 나이 환갑 다되가는 중국인도 있었고…
지금 회사에 환갑넘게 다니지만 미국회사란게 나이 보긴할테지만 공부한 분야가 딱 맞거나 어디 지인으로 부터 추천 받으면 전혀 상관없느데.. 박사학위 끝내고 적어도 몇년 회사경력 쌓아서 실력있으면 본인이 70먹도록 일할수 있어요… -
미국은 어려보이면 돼
한국이 문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