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Gatitude on the bill a new norm for a small group or even an individual?

  • #3928367
    너구리 208.***.163.1 248

    뭐 자주 외식을 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근래에 갔던 한 로컬 한인식당은2인 체크에 Gratitude : 20%을 포함시켜놓고 또 Tip을 더하라는 빌을 주네요.. 잘 살펴보지않으면 눈뜨고 코베이기 딱 좋을듯. 서버분께는 정중히 말씀드리긴했습니다만 아무리 생각해도
    뭐 단체손님도 아니고 1인 혹은 2인 그룹에도 이런식으로 장사하나요?. 음식값이 쌌다면 이해라도 하지..

    • 초가지붕 216.***.126.36

      코로나 이후로 커피, 음료 , 투고등 서빙을 하지 않은 곳에도 팁 물어보는게너무 짜증이죠.

    • Elonito 119.***.52.170

      팁문화가 전세계로 퍼지는 중입니다.

      최근에 동남아랑 유럽 다녀왔는데 가는곳마다 팁을 달라던가 아예 영수증에 포함시키더군요. 한국도 아직은 아니지만 강남이나 판교 같이 외국인 많은데가면 팁달라고 하더라구요.

      위대한 미국의 문화가 전세계로 퍼지는 중.

    • 글쎄 75.***.105.84

      예전에는 모든 식당에서 종이에 프린트된 첵을 줘서 식당에서 미리 팁을 포함시켰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었죠.
      요즘은 전자기기로 된 것들로 첵을 주는 식당이 점점 많아지더라구요. 이런 경우는 미리 팁을 부과한 값인지 확인할 수가 없더라구요.
      확인못하고 그냥 팁 집어넣고 사인하고 나중에 종이로 프린트된 내역보면 팁이 이중으로 계산되서 황당하게 되죠.
      이런 경험에 비추어 보면, 식당에서 팁을 한번 더 내라고 요청하는 것이 아닌 시스템이 그런 것 같아요.

      근데 2명이 식사해도 그룹인 것처럼 미리 팁을 부과하는 것이 좀 놀랍네요. 것도 한인 식당에서요.

      미국에서 운영되는 한인식당들 정말 가격만 너무 비싸고 음식 수준은 한국보다 훨씬 못한 것 같아요.
      한국은 재료값은 더 비싸도 음식값 싸고.. 훨씬 맛있죠.
      미국의 경쟁력이 낮다는 것을 느끼는 영역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