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3-1301:45:14 #392818중부 99.***.92.76 6667콜로라도 덴버 살기 어떤가요?
-
-
여행 67.***.152.138 2012-03-1302:28:14
날씨좋은 6월에 여행다녀온 소감으로는 정말 살고 싶은 도시였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예쁜 도시였어요. 겨울에는 눈이 많이 와서 고생한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한 번 쯤 살아보고 싶은 도시..^^
-
denver 12.***.197.12 2012-03-1316:42:04
도시 규모에 비해 깨끗하고요, 록키산이 가까이 있어서 할게 많습니다. 볼더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일년에 300일정도 맑은 날씨고요, 산에는 눈이 많이 오지만 시내에는 그리 많이 오지 않습니다. 미드웨스트나 북동부에 비하면 눈 작게 오고 금방 녹습니다.
-
Mohegan 20.***.64.141 2012-03-1316:49:51
제가 덴버에서 멀지 않은 Boulder에서 살았습니다. 여름에는 90도 이상 올라가도 그늘 아래선 시원 합니다.(습도가 적어서.. 에어컨이 필요없지요) 여름에 빨래를 밖에 널었을 때 소나기가 와도 치우질 않습니다. (비가 많지도 않지만 곧 마르기 때문) 겨울엔 눈이 많이 와도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록키산으로 놀러다녀도 그곳에서 살 땐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 줄 모르지요. 그러다 그곳을 떠나면 알게 됩니다. 그런데 오지에 같혀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서쪽으론 록키산맥에 막혀있고, 북 동 남쪽으론 비행기를 타야 큰도시에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중부 99.***.92.76 2012-03-1318:10:17
그곳에 가서 살고 싶네요….
엘에이는 너무 복잡하고 지친다고 할까요…
물론 가서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지만….초등학교 다니는 애들에게는 좋을것 같군요.
생활비는 어떻습니까? 엘에이에 비해 비싼편인가요? 기본적인 생활비는 어떠한지.. -
Denver 12.***.197.12 2012-03-1321:29:41
Boulder는 집값이 꽤 비쌉니다만 LA의 좋은 동네보다는 훨씬 쌀 겁니다.
덴버는 LA보다 훨씬 쌉니다. Salary.com 같은데서 비교해보시면 될 듯. -
거주자 75.***.61.95 2012-03-1621:37:05
덴버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시골, 촌 이라고들 하더군요.^^
겨울철 눈은 그리 걱정할 정도는 아니구요, 날씨는 생활하기에 참 좋아요.
생활비는 ..글쎄요…뭐 아무래도 집값일텐데 보통 2베드 천불정도로 잡으시면 될거에요.
아무래도 엘에이에 비하면 싸겠죠.
예전에 다른분들 말씀하시는거 들어보니 한참 집값비쌌을땐 la에서 집팔고 오면 여기서 비지니스 하나랑 같은 규모의 집이랑 장만할 수 있다고들 하더라구요.
대신…한인 커뮤니티(비지니스)가 좀 부실합니다. 그래도 hmart가 있어서 그냥저냥 살만은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