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024년형 테슬라 Model Y Dual Motor를 새차로 몰고 있습니다. 1년 조금 넘었네요.
저도 다른AWD SUV가 있으니 상황은 비슷한 것 같네요.
배터리는 파나소닉제품이 완성도/성능유지면에서 LFP보다 더 뛰어나다고 알고 있습니다.
Model Y를 사면서 7500불 혜택이 있다면 파나소닉제품일거구요. (LFP는 중국산)
테스트 드라이브를 Dual Motor(AWD)와 아닌것을 해봤는데, 실제 운전하는데 차이는 크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Dual Motor 모델이 운전거리도 좀더 길었고, (지금은 Long Range라고 따로 나오는걸로 알고 있지만), 안개등옵션도 포함되어 있어서, 마음 편하게 선택했던것 같네요. 요즘 기후에 비가 엄청 올때도 있고, 아무래도 운전 안정성 면에서 좋을것 같다는 마음이기도 했죠.
테슬라 보험은 온라인에서 서치해보시면, 생각보다 비싸다는 리뷰가 많이 있어서, 저는 그냥 사용하던 Geico 이용했습니다.
테슬라는 집에서 충전시설이 거의 필수입니다. 저녁에 맘편히 주차해놓고 충전하는게 전기차의 가장~큰 매력중에 하나죠.
하지만 약간의 불편한것도 분명 있습니다. 기존처럼 문제가 생기면 딜러에 가서 상담하고 고치는게 아니라, 모든걸 앱으로 하다보다 좀 복장터지는 상황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그 외 여려면에서 장점이 많이 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저렴한 충전비용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