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2019~2020 used XC90 혹은 used XT6 를 산다면 그나마 어떤 차가 덜 고장나고 속을 썩일까요?
볼보는 Part 값이 비싸고 한번 고장나면 크게 고장 난다고 (?) 들은 거 같고, 카딜락은 미국차답게 잔고장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예산 안에서 나름 마음에 드는 중고차는 요 두 개 밖에 없네요.
볼보 말많고 차이나라해도 전 잘타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전 분명 차선을 확인하고 차선변경하는데, 뒤에서 빠른 속도로 칼치기 해오던 차량이 오자 차가 원래차선으로 다시 알아서 들어가더군요. 그순간 그 차량은 휙 지나갔구요. 그거 하나로 이 차량 구입한 뽕?은 뽑았다고 느꼈습니다. 확실히 운전하는 맛도없고 다음번에는 다른 브랜드도 타보고 싶은맘이지만 그래도 내인생에서 볼보 잘타봤다고 생각합니다. 4년째 타고있는데 수리비 든건 없습니다.
Xc90 2년째 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5대 정도 차를 바꿔봤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중국생산이 아니라서 마감수준도 적당하고, 충분한 출력에, 엔진구조도 만족스럽습니다. (자동착/기계 공학 전공입니다) 단지, 하체에 녹이 좀 생겨서… 그건 불만족스럽네요.
윗분 말씀처럼 안전에 대한 장치가 잘 되어 있어서 사고를 한 10번 정도는 방지한것 같습니다. 자동주행도 다른차들에 비해 안정적입니다. 차는 7인승으로 쓰기에는 작은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