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한 구직 상담

11 172.***.233.8

이미 한국에서만 십몇년 public 경험이 있다고 하신걸보니아마 영어나 최소한의 미국 문화의 이해도가 0에 수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미국식 레쥬메도 한몫 하는거 같고요. 가장 큰 걸림돌은 한국에서 하던일과 포시션을 어느정도 같은 레벨로 시작하고 싶어하셔서 생기는 문제 같습니다. 아예 미국에서 entry로 시작하는 사람이면 대학원가서 잡을 찾으면 되는데 그렇게 하기에는 이미 같은 경령이 많고 entry로 한다고 해도 메리트가 없어보이네요. (않하실거 같고요) 그리고 미국 빅포 Korea practice 특성상 (아마도 여러 이유로 현지 채용은 안되는 사람들) 경쟁률이 무지 쎄고 스펙이 고스펙입니다. 쉽지않은 문제네요…. 그리고 원하는 혹은 필요한 salary range가 있으실텐데 아마 높을거 같고요.
1. 한국 수준으로 미국에서 바로 채용되기는 어려울겁니다. 되도 오래 걸릴거고. 한인회사쪽은 될건데 salary를 모르겠네요.
2. entry로 시작할 계획이 있으면… 공무원 길도 있는데 문제는 entry salary가 낮습니다. (대도시라도) 그래도 좀 잘풀리면
auditor $70,000 일년하고 바로 senior 되서 한 90,000 또 일년뒤에 manager 한 110,000-130,000 가능하긴한데 그런데 관심있으면 알려줄수는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