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은 되셨다니 다행이고 본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어느정도 되시나요?
한국에서만 일을 하셨고 큰 대기업이 아닌 이상 레쥬메 통과 부터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지원을 하시면 다음의 프로세스로 진행이 됩니다.
– 레쥬메 스크리닝
– 리쿠르터와 통화로 지원동기, skill sets and background fit이 얼마나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30분 정도)
– Tech 스크리닝: zoom 같은 화상 챗으로 behavior questions. + algorithm 혹은 domain specific 문제 풀이. (1시간 정도)
– 통과가 되면 onsite 에 초대가 되고 여러명의 엔지니어와 매니져 등등과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죠. ( 4- 6시간 내외)
우선 엔지니어의 샐러리 레인지가 매우 크다는 걸 알고 계셔야 하고 “그래서 보통 얼마 받나요?” 라는 질문은 좋은 질문이 아니에요
주니어 엔지니어 샐러리는 50K – 200K 정도로 갭이 크고 본인의 실력과 운 그리고 market 상황에 따라서 변수가 아주 많아요.
위에 말한 150K는 현재 상황을 봤을때 객관적으로 어렵지만 100K (+-25K) 정도라고 예상하시고 준비하시면 큰 무리는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 연봉을 받으면 뉴욕 근교에서도 (당연 케바케이지만) 궁핍하기 살지는 않을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