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1-0323:53:32 #3755650poiuy 74.***.183.128 6255
보스턴에 살면서 제설을 제때제때 잘 하길래
여태까지 윈터타이어를 한 번도 안쓰면서도 불편함을 전혀 못느끼고 살았는데 (차량은 RWD)
다들 윈터타이어를 끼시나요 아니면 올시즌으로 충분한가요
타이어를 갈 때가 돼서 갈려고 하는데 늘 하던대로 올시즌으로 바꿔야할지
윈터타이어로 사야하는지 고민이네요
그리고 만약에 겨울에만 윈터타이어를 쓰고 여름엔 다시 올시즌으로 바꾼다면 집에 마땅한 자리가 없다고 할 때 타이어 보관은 어디에 하나요?
-
-
땅에 묻으세요~
-
콘돔은 꼭 낍니다
특히 딴여자랑 -
후륜에 사계절끼고 댕기면 사고 한번쯤은 무조건날듯….
-
Lives at the same area.
I have FWD.
Recommend Michelin cross climate 2 (AS) at Costco. Good on snow and rainy road. But RWD has risk on snow road. It is up to you. -
눈길에서 윈터 타이어 확실히 다릅니다. 눈오는 지역에 산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Michelin이나 Bridgestone 중에서 해당 차량에 맞는 모델중에 제일 많이 팔리는 것으로 사면 무난합니다. 저는 Costco 에서 샀고 겨울 시작과 끝에 일년에 두번 교체합니다. 한번 교체 마다 50불입니다. 타이어 보관은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곳에 세워서 보관합니다.
-
겨울이 있는 지역에 살고 눈 오는 지역에 살면서 후륜 타면은 스노우타이어는 어찌보면 필수죠.
겨울 마다 갈아 끼는 것 귀찮고 성가시다 싶으면 All Season 타이어 말고 All Weather 타이어도 알아보세요.
타이어 보관은 타이어샵에서 한달에 얼마씩 내면은 맞겨 줍니다. -
집에 보관 공간이 없다면 Tire storage service 구글 검색하세요.
-
저도 보스턴 근처 살고있습니다.
그동안 아파트에 사느라 타이어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서 올시즌 타이어로 버티고는 있었는데 이제는 보관장소가 생겨서 윈터타이어 장착 하려고 합니다.
윈터타이어가 두가지 있습니다.
노르딕: 눈길, 빙판에 적합합니다
알파인: 보스턴처럼 제설은 잘 되있지만 추운 환경에 적합 합니다.
제설이 잘 되어도 기온이 내려가면서 고무가 경화되기 때문에 이에 맞춰서 개발된게 윈터타이어 입니다.
위에 댓글 달아주신 분 말대로 Michelin cross climate 2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올시즌 타이어인데 윈터타이어 역할도 겸하는 모델 입니다. 저는 아직 써보진 못했는데 한국에서도 인기 많다고 들었네요. -
같은 지역에서 후륜 타고 있는데 아파트라 저도 공간이 마땅치 않아서 그냥 윈터 타이어 그립 스프레이 사용하려고 합니다. 유튜브에 시험 영상보면 단거리는 효과가 어느정도 있는것 같아서 블랙아이스 예상되는 날이나 눈이 온날에만 뿌려서 사용하려구요.
안전 생각하면 윈터타이어가 필수긴 한데 말씀하신대로 워낙 제설에 진심인 보스턴이라 여태껏 무리하지만 않으면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
윈터타이어로 가시면 부수적인 돈이 많이 듭니다. 안전하긴 합니다. 여름엔 못탑니다.
휠과 TPMS(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센서)를 4셋 추가로 사셔야 하고 계절마다 타이어갈때 TPMS셋팅을 해야하는데 장비가 필요합니다. 타이어점에 가서 하실수 있지만 계절마다 돈을 내야하구요. 타이어도 보관할 장소가 있어야 하구요. 차 관리하는거 좋아하지 않으시면 “올웨더” 타이어가 경제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이어가실때 되셨으니 여름부터 겨울까지 탈수 있는 올웨더(올시즌 아님; 올시즌은 일반적인 타이어를 의미합니다) 추천합니다. 타이어 위치교환만 하면 윈터타이어같이 부수적으로 돈들것이 없습니다. 코스코에 미셰린 올웨터타이어 있을겁니다.
미생님 사용기입니다.
-
답변들 감사합니다
많이 배웠네요
어젯밤에 뭔정신으로 썼는지 RWD라고 썼네요. FWD입니다 ㅋ
어쨌든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
설면에서는 차 운행하는거 아닙니다. 윈터타이어고 체인이고 소용없음.
부디 운전을 마세요. 윈터타이어가 절대 만능아님. 조금 덜 미끌어진다고 보면됨.-
조심해서 나쁠건 없지만 윈터타이어는 설면에서 운행하라고 나온 타이어입니다. 저는 넥센 윙가드를 쓰는데 빙판길이 위험하지, 눈길은 위험하지 않았습니다. 눈많고 추운 지역에 살면서 제설안되는 시골 눈길에서도 제동 및 제어 등판 모두 좋았습니다. ABS만 있다면 위험하지 않고요. 정말 위험한 것은 폭설때문에 시야가 확보되지 않거나 눈때문에 도로의 경계가 안보이는 것이겠죠.
참고하세요.
-
-
걍 무슨 타이어든 좋으니, 적당히 속도내고 타면 아무 문제없음.
맨날 70~80 밟아제끼니 사고, 문제발생.
걍 50~60만 밟고 가면 아무 문제없음. -
타이어는 생산된지 5년이 넘으면 고무의 시간수명이 다되어 더이상 쓰지 않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윈터타이어까지 함께 쓰게 되면 아무래도 쓰레드가 다 닳기 훨씬 이전에 일반타이어와 윈터타이어 모두 시간수명이 다 되어 경제적으로 큰 손해가 될수 있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택시,우버,운송 등 상업적인 운전을 하시는 경우가 아니라 그저 출퇴근이랑 장보기 정도만 하시는 경우라면 그냥 일반 타이어로 조심히 운전하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나을 것 같네요. 만일 이러한 큰 손해를 감당하실 경제력이 있으면 상관없을테구요.
-
눈 올 때도 운전해야만 한다면,
눈 많이 쌓인 날에만 타이어 체인을 달고 다니다 운행 끝나면 벗겨 내는게 스노우 타이어 보다 안전할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tire chains for snow 검색하고 탈 착이 쉬운 제품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