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은 gain을 초과하는 deferred loss는 taxable 이라고 정리가 되고 있는 중인데요. 흥미로운 케이스 제안이면서, 잘 이해는 안 돼요.
숫자를 어떻게 만들면 그렇게 될 수가 있을까요?
여기 필드들 몇 개 있어요. 하나 만들어봅시다. 아래 숫자는 기사의 주인공 case study recap 입니다.
========
– 실제매수금액총액 cost: $45M
– 실제매도금액총액 proceeds: $45M + 45k
사실 이거 두 개가 실질적으로 ‘wash sale에 무지한’ 납세자가 인식하는 손익 계산에 필요한 필드 2개죠. Gain은 45k로 인식하죠.
그러나 실제로는 wash sale 때문에 살펴봐야 할 필드가 늘어요. Robinhood이 이걸 다 안 보여준다고 하니 거래자들이 안전하지 않다 생각이 듭니다만, 어딘가 있는데 못 찾는 거겠죠 (라고 믿어볼랍니다).
– 실제매수금액총액: $45M
– 실제매도금액총액: $45M + 45k
– Wash Sale에 의해 발생한 Deferred Loss: $1.4M
– 조정매수금액총액: $45M + 1.4M (실제매수금액총액에 Deferred Loss가 더해짐)
IRS가 계산하는 Gain은 조정매수금액총액 – 실제매도금액총액이 될 거고 여기에 tax가 부과됩니다.
조정매수금액총액 ($45M + $1.4M) – 실제매도금액총액 ($45M + 45k) = $1.4M – $45k 가 되고요.
Gain $1.4M – $45k에 대한 tax는 800k 라고 하고요.
========
여기까지가 기사의 case study recap 입니다.
> deferred loss 가 생겼는데 세금 안낼수도있어요 gain낸적은 없고, 손절만 쳤는데 wash sale로 loss가 다 swallow 된경우 정도요?
이거 잘 이해가 안 되는데, 가상의 예 하나 만들어주시면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