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을 하려는데 현재 개인 통장에 있는 돈을 처분해도 되는지

리셋 5.***.208.72

상황을 냉정하게 바라보면서도 만일을 대비한 사전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 사건 이전에 두 사람의 관계 부터 님과 아이들의 관계 모두 객관적으로 평가해볼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그리고, 현재 와이프가 혼자 일을 벌이고 있는 건지 누구의 도움을 받는 건지도 요.
지금 당장으로서는 이혼시 전업주부였든 일을 했던 와이프에게 재산 분할 등이 유리하게 흘러갈 가능성이 있구요. 시간이 지나면 일방적으로 집을 나간 사람에게 궤책사유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Passive aggressive 하게 대처하면서 경제적으로 정서적으로 고립감을 줄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뭘 해달라고 요구하면 일관되게 집에 먼저 들어와라 하구요. 아무 것도 도울 필요가 없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아이들이긴 한 데, 쓸데 없는 이야기는 듣지 마시고 와이프가 접근금지(restraining order)를 하지 않은 이상 부단히 찾는(시늉) 것 처럼 하시고, 아이들에게도 직간접적으로 님의 간절함을 표현하시고요. 물론 엄마의 입김이 더 세겠지만.

와이프가 집에서 가져간 돈은 출처만 당당하다면 정확한 금액과 이동관계를 확실히 해주시고.
통장의 돈은 추적 당할 수 있는 빌미를 주지 말고 빌린돈 값았다든 지 해서 일단 옮기시는 게. 영어가 불편하시거나 이곳 사정에 어둡다면 실제로 얼굴보고 이야기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겁니다. 온라인에서는 그냥 방향만 잡으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