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종특인가요? 스트레스.

  • #3695978
    1111 108.***.62.18 538

    저도 한국인이라. 한국인 욕하는거 싫어합니다. 저 한국사랑합니다. 그래서 이글을 다른 나라사람들은 못보는 여기다가 합니다. 미국인들한테 이런말하면 제 얼굴에 설사똥칠하는거니까요

    제가 진지하게 만나는 사람이 있는데요. 미국사람들은 진짜 있는 그대로 축하해줍니다.
    근데 제가 어제 한국 아는 몇분 한테 연락햇더니
    상대방 직업부터 집안, 학력 …. 다물어보고… 사진보자고 하고는 끝에는 저 기분좋게 해준답시고 ” 니가 아까워~ ㅋㅋ” (이런말하는게 더 기분나쁨… )

    아 그냥 너무 스트레스 쌓이네요…..
    아 이런조건이니까 내가 걔랑 결혼하는걸 뭐 인정이라도 해준다는건가 ? 아 진짜 너무 짜증나요

    그래서 더이상 정말 친한 사람들한테만 알리고 그이상 안알리기로햇어요…

    너무 싫네요 이럴때…

    • Anti_1_25_227 72.***.167.222

      한국인 종특 맞음

    • 104.***.67.145

      너 안아까워
      그 여자가 아깝다

      • 104.***.67.145

        사실 미국애들은 좋다고도 할수 있고 어쩔때는 안좋다고도 할수 있는데 그냥 깊게 니 일에 간섭안하고 니가 듣고 싶은 말만 폴리티컬리 코렉트하게 말해주는 경우가 많음.
        근데 나중에 알고 보면 사실 너한테 그다지 관심도 없고 깊이 알고 싶어하지도 않음. 그게 얘네들 문화니까.
        근데 한국사람들은 시도때도 없이 참견할라고 함….그중 사려깊은 사람이 있기도 하지만. 솔직히 참견들이 좋은 칭찬이나 인커리지 하는 말이 아닐경우가 더 많음 그래서 기분나쁠때가 많은것이지.

        어느정도는 니 선에서 끊어야 함. 한국사람이나(다른 아시안도 비슷) 다른 사람이 꼬치꼬치 물어볼때 니가 일일이 그거 대답해줄 이유가 없음. 적당히 니선에서 그 질문들을 적당히 무시하고 화제를 돌리거나 좋은말로 돌리는게 많은 경우 필요함.

        다른 이야기지만
        난 한국교회 새로운 교회나갈때 호구조사 직업조사 식구조사 직업조사좀 제발 안했으면 좋겠음. 게다가 작은 교회들은 무슨 자랑이라도 하는양 자기 교회식구들 다 사진찍어 성명까지 다 표기하고 가족사항 다 알려주면서 사진을 경쟁적으로 올림. 아니 도대체 왜 교회신도들을 교회 광고대상으로 보는거지? 그래서 교회나가면 등록도 하기 싫고 이름도 알려주고 싶지도 않다는 생각이 많이 들음. 목사님들 제발 사진찍어서 교회홈페이지에 화기애애한 교회처럼 광고에 이용하지 말아주세요. 게다가 전화번호 이름 주소까지 다 홈페이지에서 찾아볼수 있는 한국 교회들도 있음. 나같이 프라이버시한 사람은 그런 교회 가기 부담됩니다. 미국에서 얼마나 아이덴티티 쎄프트가 심각한 문제인데…

    • 케이 223.***.177.218

      예스. 아주 고약한 종특 발암 고질병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