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플레이션으로 연봉 많이 올려주나요?

  • #3657228
    영주권 73.***.8.100 2238

    북캘리 대도시 작년기준 베이스연봉 9만좀 넘었고, 보너스도 1-2만있어요. 코로나이후 재택근무중인데요. 근데 올한해만 인플레이션때문인지 2번에걸쳐 14K 올려주더라구요. 그래서 베이스연봉이 10만이 훌쩍넘어 거의11만이 되갑니다.

    미국은 우는애기 떡하나 더준다고, 말안하고 가만있으면 연봉을 잘 올려주지 않는다는 얘길듣고, 평소 초년차때는 연봉올려달라고 말을 좀 하고다니는 편이었어요. 그래도 평소 많이올라야 매년 연봉인상률이 5-9k였거든요. 근데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회사도 어려울것같아 별말안했는데 올해여름에도 이미 연봉이 올랐는데, 또 겨울에 더 올려줘서 총14k올라서요. 그래서 인플레이션때문인가? 하고 추측한겁니다.

    연봉인상이유는 굳이 인플레이션이니 그런식으로 말안하고, 잘하고있어서 올려주는거다…이런식이긴했어요. 제가 아는 회사동료중 몇명도 저랑 비슷한 시간대에 미팅이 같이 잡힌걸로봐서 소수의 동료들만 올려주는것같아 보였어요.

    근데 몇일 워킹유에스글을보니, 각자 알고있는 이유는 다르지만, 저랑 비슷하게, 올해들어서 한번에 7k-9k씩 6개월에 한번씩 계속해서 연봉이 올라간분들이 많더라구요. 인플레이션때문에 다들 많이 올려주는 분위기같은데 어느정도 올려 받으시나 궁금해서요. 인플레이션에비해 좀 적게 올라간거같으면 더 요청해볼수도있구요. 정보공유해요.

    • 안티210 68.***.25.207

      그건 의미가 없지
      의미 있을려면
      직책은 뭐며?
      기본연봉이 얼마인데? 얼마 올려주더라?
      근무연수는 몇년이고?
      하는일은 뭐고?
      하는 것을 알아야 그나마 약간 의미가 있을지도…

    • 18485 76.***.67.98

      당연히 연봉이 올라가는 이유가 인플레이션만의 결과가 아니니 그렇지요. 직종에 따라 샐러리 올려주는 정도와 빈도가 다를 수 있고 또한 근속 년수에 따라 샐러리 변화가 보편적으로 다르니 그러한 정보들이 모여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하죠. 인플레이션 하나만 가지고 샐러리를 논하는 거 자체가 정말 가치 없는 정보죠.

    • ㅇㅇ 174.***.199.27

      인플레이션인지 아니면 동종업계의 연봉을 맞춰주려는건지 알수가 없지요. 제가 다니던 회사는 2017년 전후로 15% 이상 일괄적으로 임금인상되었고 퍼포먼스에 따라 어떤 직원들은 2년 계약으로 몇만불 추가 상여를 지급하는등, 여러가지 인력 리텐션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 172.***.21.188

      회사에서 연봉책정하는 기준은 ‘안나갈 만큼’ 입니다. 물가가 올라가던 내려가던 동종에 같은 지역에서 비슷한 직급에 연봉조사에서 그 회사에 경쟁력이 떨어지면 다 나가기 시작합니다. 특히 북켈리같이 잡이 많은 곳은 대단히 민감하죠. 9만이면 북켈리에선 낮은 연봉인데, 아마 물어보는 글로 봐서 입사한지 얼마안되는 분같은데, 첫해에는 연봉이 낮게 들어와서 어느정도 검증기간 지나면 현실적으로 올려주고 또 물가가 올라가고 잡마켓이 좋아지니 못나가게 더 올려주는 것 같아요. 님은 왜 이렇게 많이 올려주냐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님이 그동안 덜 받고 있던 겁니다. 님이 승진을 한것이 아니라면 회사에선 그정도 맞추어 줬다고 보시면 됩니다.

    • 형아 71.***.16.15

      테크 회사인데..
      내년에 인플레이션 반영 해서 연봉 인상 해줍답디다..

    • 47.***.234.227

      진짜 쓸데 없다. 회사마다 시기와 내용이 다 다른데 이게 어떻게 의미 있는 비교가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