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경제생인데 미국 금융권에 취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Jerry 128.***.152.58

지나가다 하나 남깁니다. 열등감에 꼬여서 아무 말이나 내뱉는 사람들 참 많네요. 신입생이 용기가 가상합니다.
연대에서라면 대학원 유학을 생각하시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경제학 박사로 유학가는 방법은 JSC를 통해서 생각보다 널리 알려져있으니 학내에서 어렵지 않게 알아볼 수 있을것입니다. 아니면 석사과정으로 유학와도 괜찮습니다. UCB의 금융공학 석사나 하버드 MBA정도면 취업 어렵다 어렵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석박사 둘 다 붙기가 불가능한건 아닌데 매우 피곤하고 까다로울 것입니다. 그냥 미국 학부로 편입오거나 다시 입시 치뤄서 온사람들도 몇년에 한번 정도는 봤습니다.

따지고보면 처음 학교 입학할때 정도의 노력을 앞으로 이것저것 다 합쳐서 한 10년정도 하는 것입니다. 이미 해봤으니 뭘 의미하는지 본인이 잘 알겠죠. 행운을 빕니다. 연대 경제학과 나와서 월가가 아니라 연준에서도 일하고, 교수도 되고, IMF에서도 일하고 좋은 일 하는 사람들 참 많습니다. 궁금하면 최근에 임용된 젊은 연대 거시교수님들에게 물어보세요. 물론 연대가 아니라도 서울대를 나와서도, 서강대를 나와서도, 그 어떤 대학교를 나와서도 좋은 사람들이 미국 곳곳에서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비웃고 폄하해도 굴하지 말고 계속해서 네트워킹 하고 스킬 쌓고 정보 수집하면서 앞으로 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