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제가 처음으로 채용하는 입장이 되었는데요. 고민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제가 하이어링 매니저는 아닙니다. 제 매니저가 하이어링 매니저이지만 결국 저와 함께 일할 팀원을 뽑는 것이라서 매니저가 이력서 검토부터 결정까지 저에게 맡긴 상황입니다.
저희 회사는 내부에서 이직이 활발합니다. 그래서 제 매니저도 내부 지원자들에서 뽑는게 회사 프로토콜에 대한 이해도도 높으니 좋을 거다 말을 했었습니다.
4주간 잡 포스팅을 했는데 레쥬메가 세개 밖에 안들어왔고, 오늘 두명 인터뷰를 봤는데 둘다 맘에 안들더군요.
매니저는 제 생각을 묻기는 했지만 결정을 그냥 두 사람중 하나를 하길 원했습니다.
저는 외부적으로 링크드인에 포스팅 하면 안되냐고 물어봤습니다.
우선은 알겠다고 그렇게 하자고 했습니다.매니져가 “짜식 디게 까다롭네…”라고 생각은 안하겠죠??ㅠㅠ
제가 너무 까다롭게 생각하는 걸까요. 분명 외부적으로 잡 포스팅하면 레쥬메도 많이 받을 수 있을거고 선택지가 넓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같이 오랫동안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인데 까다롭게 해서 나쁠게 무엇일까 생각해봤습니다. 잘 일하는 사람을 뽑아야 저에게 도움도 되고 좋을 것 같다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다른 주에서 오면 릴로케이션 서포트도 해야하고 시간도 걸리니 회사 입장에서는 돈이 들겠지만 돈이 없는 회사는 아닙니다. 저도 외부 채용 되었었구요.
사람 뽑는게 참 어렵네요.
비슷한 고민이 있으셨던 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