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회사 분위기 어떤가요 다 들?…..

  • #3644793
    샐러리맨 68.***.25.207 2196

    어느덧 펜데믹이 시작된지 2년이 다 되어 가네요(4개월여 남았네요)….

    제가 다니는 회사는 상업용 건물을 주로 보험해주는 큰 보험회사입니다…이 회사의 IT파트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작년에 아주 작은 규모로 구조조정아닌 구조조정이 있어서 몇개 팀이 정리되었고요…작년 10월에도 그런일이 있었고요..
    그렇다고 회사차원에서 한 이러한 일련의 레이오프는 숫적으로 미미하고요…평소 쓸데 없는 인력이나 팀을 없앴다고 보거든요..

    그런데, 올해 들어서는 펜데믹여파인지는 몰라도 개개인 직원들이 하나둘 평소와 다르게 많이들 회사를 떠나 다른 회사로 가네요..
    이것은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물론 능력있고 봉급더 주는데로 이직하는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지만, 평소와는 너무나 다르게 이직율이 높거든요…실력있는 사람은 알아서 이직하는 분위기랄까?… 물론 실력있어도 남아 있는 사람들 아직 많습니나만서두…

    신문에 보니 펜데믹 된 후 작년 여름부터 일자리 엑소도스 터져 많이들 은퇴하거나 이직이나 전직하던데요… 이게 그냥 사회현상으로 펜데믹에 따른 이동이라고 단순히 생각하면 되는지요? 사실 주식이나 부동산이 요즘 많이 올라 조기 은퇴하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그런데 저희 회사가 진짜 어려워서 이러는 것은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최근에 또 3명 더 뽑는다고 하더군요..아직 뽑지는 않았지만 지원서 받고 있는데 많이들 지원한다고 하네요..

    여러분들 회사는 어떻습니까? 움직임이 평소보다 많습니까?
    그리고 보험회사 앞으로 전망이 어떻다고 보십니까? (만에하나, 혹시 전망이나 실적이 안좋아 떠나는 것은 아닐런지요?)

    • Ss 73.***.140.153

      우리 회사는 알아서 임금 전체적으로 올려줘서 그런지 이직률이 낮어요.

      • 샐러리맨 68.***.25.207

        아 맞어요..이걸 제가 까먹고 말 안 했네요… 작년에는 회사차원에서 연봉인상을 거의(90%이상) 안 했더라구요..
        그 전에는 매년 최소한 2내지3퍼센트는 기본으로 해줬는데 작년(즉 올해 초)은 인상이 제로고 보너스도 거의 없더군요

        • 67.***.250.122

          답이 나왔네요.

          작년 경우 많은 회사들이 실적이 좋아서 연봉, 보너스 좋았는데 아무것도 없었다니 이직이유가 되겠네요.

    • 172.***.38.198

      보험은 모르지만, 베이에 있는 상당수의 하이테크 기업들은 펜데믹 여파로 오히려 돈을 더 벌었습니다. 매출도 올랐고 주식이 올랐고 반도체 같은건 없어서 못팔지요. 집에서 일하니 회사 입장에서는 오피스 운용비용이 오히려 줄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회사들은 적극적으로 사람을 더 뽑고 있고 집에서 혼자 리모트로 일하는 사람들은 이직 준비할 기회도 더 많아졌으니 자연스레 회사간 이직이동도 많습니다.

    • 64.***.145.95

      동감. 펜데믹으로 회사에서 직원들 운용하는 개념이 많이 바뀌었죠. 리모트로 많이 뽑기도 하고 또 많이 나갑니다 (리모트로 뽑으니 당연히 서로 쉽게 뽑고 쉽게 자르고 쉽게 이직하겠죠). 일반화 하긴 그렇지만 저희 회사는 본사건물있고 지사로 여러군데 건물을 렌트하고 있었는데, 내년에 건물몆개를 더 렌트연장을 안하고 본사로 출근을 하던지 (그리 멀지는 않습니다) 그냥 리모트로 하라고 합니다. 이제 돌아가려고 해도 자리가 없어집니다. 회사입장에선 건물임대료만 몇밀리언을 절약할 수 있고 퍼포먼스는 그대로 라면 안그럴이유가 없죠. 이런식으로 확산되면 글쎄요 상업용 건물보험이라……..시장이 좋아질것 같지는 않은데요.

    • 행복하기위해 107.***.226.189

      저희회사도 중간 연차들 다 떠나는데 일은 엄청 늘어서 고용하려는데 사람이 없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