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2611:47:23 #3643449수지 74.***.157.46 1689
담달부터 미시간 자동차 3사중에 한군데로 가게되었는데요.
자동차 회사 연구소는 정리해고하고 그런거 잘 없나요?
스타트업 다니다가 회사망해서 실직하고 몇 달 백수로 지내다보니깐 오래 다닐 수 있는곳으로 가고싶어서요.
미국와서 이사 너무많이 다녀서 이제 한군데 정착하고싶기도 하고..
가늘고 길게 직장생활 하는게 목표입니다. 연봉이 적은거 보니깐 가늘고는 맞는거같은데…
-
-
오래 잘 할 수 있을 거네. 잘 해보게나.
-
나무관세음보살 -.-
-
-
정리 해고 없이 확실하게 오래 일할 수 있는 곳이 의료계임.
의사부터 시작해서, CNA 까지 거의 항상 사람이 모자람.
오죽하면, 간호사 되면, 자동 비자가 나올까.
-
메디컬디바이스 회사 인터뷰 봤는데 연락이 없네요 ㅎㅎ 너 우리랑 잘 맞다 이러더니..
-
제가 말하는 의료계는 병원, 요양 병원입니다.
100%의 확률로 사람 태 부족임.
-
기계공학 박사했는데.. MD를 준비해야 하나요? 돌대가리라서 더이상 공부는 못할거같은데..
-
그렇게 대단하신 분이라면 뭐…..
좋은 소식이 있을 겁니다.
-
-
-
-
무슨 인터넷 강의를 보니,
우리가 죽을 때는 평균 수명이 130이 된다고 함.이것도 가능한게,
제가 일하는 곳만 해도, 100살 넘어도, 70처럼 정정한 분들도 많은데….현제 평균 수명 85는 사고 등으로 조기 사망한 것 포함해서임.
-
나중에 정년 퇴직 연령 90 될지도 모르는데….
많이 버는 것보다 오래 버는게 중요하고….
주식도 시세차익보다, 배당, 이자 위주로 해야함.
화이저 연 배당금 4%라도,
이것을 앞으로 30년 받느냐, 60년 받느냐는 완전히 다른 얘기.-
맞아요. 저도 배당주 위주로 사놨습니다… 앞으로 퇴직연령도 훅 올라갈거라고 생각해요.
-
-
-
-
브레드야. 원글은 이미 자동차 연구소로 가는 사람인데, 갑자기 뭔 봉창두두리는 소리를 하고 있어. 원글이 그냥 겸손하게 말을 해서 그렇지 아무리 그래도 병원 테크니션 시간당 돈받는 거하고 비교는 안되지.
원글님, 학교친구들이 미시건에 자동차회사에 근무하는 애들이 좀 있는데 10년째 아무말 없이 잘 다니는거 보니 역시 자동차 분야는 잡 시큐리티 좋은것 맞습니다. 노조가 상당히 쎄서 정리해고하기 상당히 힘들다고 합니다. 물론 요즘은 전기차로 가면서 자동차회사 정리해고 뉴스가 나오지만 님에게 해당하는 사항은 아닐것 같고요. 제 친구들 보니 그쪽에 한국분들이 상당히 많고 특히 한국자동차업체들이 다 들어와 있어서 와이프분들이 잡을 쉽게 구한다고 하더군요. 가늘지는 모르겠지만 길게는 가는것 맞습니다. 축하합니다.
-
정보 감사드려요. 오래 다닐 수 있다니 정말 다행이예요. ㅠㅠ 더이상 실직하기 싫어요…
와이프는 지금 시골 주립대 교수하고있거든요. 근데 그냥 다 때려치고 이사가려구요… 거기가도 뭐 직장 잡겠죠.
-
-
현 자동차회사 다녀요. 제조업 기반이다보니, 업무강도가 덜하고 슬로우하고, GM 이라면 장기적으로 안정적이라 생각합니다만, 경기가 안좋아지면 제일먼저 타격을 받는게 신차판매이고, 그러면 바로 정리해고 진행합니다. 노조 얘기는 생산직 아니구요.
-
네 조언 감사드립니다. 사실 한국에서 자동차회사 다녔었는데, 자동차 싫어서 그만두고 유학온건데 커리어 시작을 자동차로해서 자동차분야를 떠날수가없네요.
-
-
방산기업으로 가세요.
Raytheon GD NG LM 등등
매년 천 명 넘는 엔지니어를 뽑고 80살까지도 원하면 일할 수 있습니다-
시민권이 없습니다 ㅠㅠ 저도 방산가고싶어요…
-
-
어휴, 쓰레기 브래드 흠
둘다 좀 꺼져라 -
brad 와 이야기를 하시려면…일단 올리브 오일을 좀 마시면서 이야기를 하세요.
-
가늘고 길게 직장생활 하는게 목표—> 이건 일반회사에선 생각하지 않는 게 낫습니다.
박사까지 하셨으니 그럴려면 교수직으로 가거나 이제 갈 일반 회사 3년정도 다니다가 디펜스 회사로 이직하세요. 네, 압니다. 스타텁 불안하게 일하는 거 정말 지치죠. 근데 대기업들도 이런 저런 이유로 3년정도에 한번씩 내가 이직하거나 잘리거나 합니다. 그래서 미국 회사원들이 3년에 한번씩 뭔 일이 나서 잘리기 전에 이직들을 하는겁니다. 연봉 올려받고 직급도 위로 받는 건 보너스죠.전자공 박사 전후로 대기업다니고 스타텁 다니다가 일반 회사들 이직하는 거 질려서 걍 디펜스 회사로 이직하니 그렇게 맘이 편합니다. 교수직은 하기 싫거든요. 님도 가늘고 길고 가고 싶다. 3년마다 이직이 지겹다하면 교수직 지원하던가 디펜스 회사가시는 추천합니다. 살고싶은 대도시 디펜스 회사가면 더 좋구요. 전 살고싶은 대도시 디펜스 회사 연구소로 왔는 데 여기서 은퇴할려합니다. 박사 후 10년간 미국에서 3개 회사 다니다가 여기 왔어요.
-
교수직은 이미 인더스트리로 들어선지 오래되서 아닌거같고. 적성에도 안맞구요. 디펜스 회사는 기회가 된다면 가고싶어요. 근데 항공모함 만드는 회사 다니는 친구가 방산이 꿀직장인건 맞는데 다 나름대로의 고충이있다고 하더라구요. 암튼 지금다니는 회사에 만족하신다니 부럽습니다.
-
-
전공이 자율주행이시면 시민권 있으심 디펜스회사 자리 있어요.
-
자율주행은 석사때 하던거라서 잘 몰라요. 박사는 다른걸로했거든요. 시민권도 없어요 ㅠ
-
-
박사 마치고 8-10년차 경력자를 선호하는 거 같아요. 그동안 영주권 받으시고 시민권도 받으시고 디펜스 회사 자리 어디 나오나 몇년간 알아보시면 몇군데 갈만한 데 나올거에요. 그리고 직장동료가 다펜스회사로 이직해가면서 어디 자리 나는 지 알수도 있구요. 천천히 차근차근 시민권까지 받고 지원해보세요. 물론 직장인이기에 나름 고충이 있긴하죠. 하지만 일반 회사보다 훨씬 나아요. 제가 느끼기엔. 저는 추천합니다.
-
박사후 10년차를 기준으로 교수직보다 50%이상 더 많이 받고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정년보장…
-
아…….브레드 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