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홈스쿨링 많이들 시키는 편인가요?

64.***.145.124

이건 주마다 지역마다 다 다릅니다. 공고육이 잘 되었있는 곳은 홈스쿨링 많이 않하죠. 저도 동부에 있을때는 잘 못봤습니다. 켈리에 오면 홈스쿨링 많아요. 켈리 그만큼 공교육 망이건 아시죠?

홈스쿨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완전 부모가 커리큘럼 짜고 자기가 다 가르치는 홈스쿨링이 있는데, 그 홈스쿨링 하는 부모끼리 커뮤니티가 있어요. 그래서 정보도 교환하고 애들 play day 하고 합니다. 저위에 사회성 문제를 언급하셨는데 부모들도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고민하는 것이죠. 또 홈스쿨링 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공립학교에서 나쁜애들 만나서 나쁜것 배울까봐 하는 이유입니다.

또하나는 주정부 신청을 하면 그 학생에 커리쿨럼을 관리하는 선생을 붙여줍니다. 그러면 자기가 듣고 싶은 수업을 원하는 곳에 가서 듣고 결과를 보여주는 거죠. 수업은 인근 학교에 가서 그 수업만 듣고 올수도 있고 또는 학원같은것도 됩니다. 예를 들어서 덴스클레스를 학원에서 듣고 했다는걸 보여주면 됩니다. 주정부에서 돈도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같은 경우는 인근 컴뮤니티 컬리지에서 수업을 들으면 그 컬리지 학점이 인정이 되서, 제 아는분 아들도 고등학교 졸업하고 컴칼가서 1년만 듣고 주립대 3학년으로 바로 편입했습니다. 물론 켈리처럼 주립대 편입이 쉬운경우 많이 활성화 되어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