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신청 시 wage level 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 #3524771
    ㅇㅇ 118.***.3.44 1812

    밑에 올라온 글에서 알수 있듯이
    이번에 wage level에 따른 최저 연봉액이 크게 올랐는데요

    이게 지역별로도 달라서 알아보니까
    베이지역 소프트웨어개발자 wage level1은 14만달러가 최저 연봉액이더군요.

    근데 잡 타이틀이 software developer, software engineer
    이면 경력이 몇년이든 wage level 1 로 신청이 가능한건가요?
    예를 들어 한국에서 경력 6년, 미국 석사 후 new grad sde 대졸신입급으로 입사한 사람이, 미국 회사에서 2년 경력 쌓고도 wage level 1 로 h1b 들어가도 거절 안 당하나요?

    그리고 어떤 h1b 지원자에 대한 wage level 은 누가 정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회사에서 알아서 wage level을 정해서 신청하는건지, 미국정부가 결정하는건지 모르겠네요.
    만약 회사가 알아서 정해서 신청하는거라면 wage level 1 이 많이 급증할것도 같은데 어떠세요?

    https://www.epi.org/publication/h-1b-visas-and-prevailing-wage-levels/
    위 링크에서 테이블5 로 보시면 생각보다 주요기업들이 현재 wage level 에 따라 얼마나 채용하고 잇는지 알수있습니다. 생각보다 wage level 1 이 적어요
    그리고 wage 에는 base 샐러리만 포함이고 기타 스톡이나 보너스는 포함 안된답니다..

    • ^^ 24.***.200.250

      Wage level은 job requirements 를 보고 lca 단계에서 DOL에서 산정 하는 것으로 압니다.

      • ㅇㅇ 118.***.3.44

        감사합니다 미국정부에서, 지원자경력기준이 아니고 잡리콰를 참조해서 결정하는거군요~

    • 지나가다 174.***.160.49
      • ㅇㅇ 118.***.3.44

        mean wage가 14.5만이라, 45% 기준인 wage level 1은 14만 정도 될거에요

    • ^^ 24.***.200.250

      그리고 당연히 기본급 기준입니다. 보너스 예외에요

    • Q 76.***.47.211

      아니 그럼 14만불 이상을 기본급으로 받지못하면 entry level 잡을 구해도 h1b를 거절당하게 된다는건가요?

      • ㅇㅇ 118.***.3.44

        베이지역 개발자 기준으로 그렇습니다
        다만 외국인이라 h1b 발급 받아야 하는 직원 대상으로는 이제 기본급 비율을 높일거같다는 말이 있네요
        넷플릭스 같이요

    • pm 218.***.18.45

      트럼프가 재선되지 않으면 이 법안이 무효화될 확률도 있을까요?

    • 980 68.***.193.106

      선거후 대통령이 바뀌면, 새로 부임한 대통령이 처음 3개월인가 많은 행정명령 진행하는데 그때 기존 정부가 시행한것중 맘에 안드는 부분 무효화 또는 변경가능성이 많을듯 합니다… 특히 이민관련해서, 많이 이견차이가 있었으니…

    • 980 68.***.193.106

      현재 지지율이 떨어지니 이민관련 때려서 이탈하는 부동의 백인층을 잡으려는 속샘이 아닐까 합니다..

      전 일본 총리가 자기 지지율 떨어지면 한국 때리기 식으로 지지율을 올리곤 했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