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나이에 미국에서 경력없이 엔지니어로 커리어를 시작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564 99.***.218.46

나이가 의미없는 곳이 미국이니까,
20대중반 대졸취업생과 35세 원글님과 같은 경력공백 대졸자 취업자의 차이점은 오로지 경력공백뿐이겠죠.

그럼, 그 경력공백이란게 그냥 놀고 먹은게 아니고, 예를들면 가족 비지니스나 개인적인 활동을 했다고 하면, 더 이상 묻지도 않고 20대 중반 대졸 취업자와 거의 차이없이 댁을 심사합니다. 왜? 워낙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이 미국이니까요.

원글님이 말씀하시는,
“제가 담당자여도 커리어가 텅 빈채 나이먹고 영어도 잘 못하는 외국인보단 젊은 미국사람 뽑을 듯” 하다는 생각은 아주 티피컬한 한국식 마인드입니다. 이게 잘못되었다는 말이 결코 아니라, 미국에서는 티피컬하지 않은 유니크한 생각이라는 말입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예를 들자면, 한국에선 마스크를 쓰는게 당연한 것이었고, 미국에선 마스크를 쓰지 않는게 당연한거 였지요. 이 세상엔 어디에 살건 보편적으로 동일한것도 많지만, 사는 곳마다 모두 다른 특수한것도 여전히 많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미국은 지리적으로만 따져도 한국보다 50여배 큰 나라입니다. 서쪽에서 동쪽으로 차를 몰고 가로지르는데 걸리는 시간만 해도 30여시간입니다. 한국은 단 3시간이고요. 크다는것이 옳다는게 아니라, 그 만큼 다르다는 점입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