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말을 잃게 만드는…테슬라

맨손 76.***.246.185

지금 Fed가 연일 Repo 자금을 은행권에 퍼주니까 기관들이 그돈 가지고 돈놓고 돈먹기 놀이 하느라 정신이 없는 상황이라
이런 말도 안되는 웃기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덩달아서 깡다구 좋아 재미본 개미들도 어깨 춤을 덩실덩실 추며
신바람 비명을 마구 질러댑니다.

그런데 고장난 시계가 하루 두번 맞추는 차원에서만 바라볼 게 아닌 조짐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 말 증권사 직원들의 보너스가 대폭 줄었답니다. (일부 증권사는 감원도 단행)
주가는 연일 폭등하는데 증권사 직원들의 소득은 줄어드는 현상에서
무언가 숨은 그 무엇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Fed는 왜 그토록 Repo 자금을 어마무시하게 풀어놓는 걸까요?
왜 레포 자금 지원이 없으면 은행들이 자금난에 시달리는 것일까요?

어쩌면 지금 은행권 및 금융권이 무너지기 일보 직전일 수 있는데
쉬쉬하면서 그걸 막으려 하면서 동시에 무지막지한 자금 살포를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은행들이 정상적인 영업으론 돈 벌기가 힘드니까 주식으로 돈 벌라고 지원하는 듯.

그리고 작년말 여러 브로커들이 거래 수수료를 없애 버린 것. 이것도 좀 생각해 볼 일입니다.
아마도 거래량이 대폭 줄어들어 위기감을 느낀 금융권에서 수수료를 없애 데이트레이더들을 끌어들인 것 같습니다.

요즘 주가는 작전 펼치는 기관들과 데이트레이더들이 폭등시키고 있는 느낌입니다.
여기에 일부 깡다구 좋은 따라쟁이 개미들이 가세하고 있고요.

뭐 트럼프 재선을 위해 Fed가 계속 지원을 하는 한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것 같기는 하지만,
만일 시중에 풀린 무지막지한 돈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급작스럽게 폭발한다면
Fed가 주식꾼들에게 공짜돈 풀어주는 일을 중단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확률이 크진 않지만 완전 무시할 수 만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하방에 베팅할 필요는 없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꽹과리 치고 징 두드려 대면서 마구 마구 주식에 달려드는 건 좀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주위에서 떼돈 굴러 들어왔다고 침튀기며 떠드는 걸 좀 못본 척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공짜돈 수금했다고 춤추는 사람들, 그런 정신상태론 언젠가 다시 먹은 거 다 게워놓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