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새집을 계약했고 옵션 조절중인데요 새집을 계약했고 옵션 조절중인데요 Home Forums Forums US Life 새집을 계약했고 옵션 조절중인데요 EditDelete toldyouride 209.***.184.254 2019-10-0315:36:22 보통 냉장고는 남겨놓고, washer and dryer는 가져갑니다. 분리 해 주는지는 이사업체에 물어보시고… R19.R13 문제는 리얼터와 상의해보세요. 그쪽 지역에서는 보통 어떻게 하는지.. 추가 insulation은 단열 효과도 있지만, 방음 효과도 있습니다. 저는 basement finish할때 천장에 추가 insulation했습니다. 방음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