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나갔다 들어올때 새로운 근무지에서 준 서류들을 가지고, 입국 비자를 발급받아서 입국하셔야해요. lyapunov님이 이야기 한 것처럼, 그렇게 까지 해본 경험이 없어서 그 케이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어요. 제 생각은 문제의 소지가 있어 보이고… 현재 H1B의 스폰서에 근거하지 않은 비자 스팸프로 입국하는 것이기때문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여권에 붙어있는 비자 스팸프에 이전 근무지가 적혀 있을 것예요. 결론적으로, 잘~~ 모르겠어요~~~~ 🙂 나중에 영주권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안하시는 것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