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저의 경우는, 남가주에 부부 연봉 20만정도에 보너스+ RSU 따져서 20만 후반정도 됩니다. 자녀는 아직 없구요. 그리고 렌탈 인컴으로 매달 1500정도 들어옵니다. 택스랑 401k 떼고 들어 오는 돈이 매달 만불 조금 넘습니다.
몰기지 4300에 숨만쉬면 나가는 다른 지출들 (차, 유틸 등등)이 2000정도 되네요. 그리고 생활비를 한 2000정도 잡으면 한 총 8300정도 고정 지출이 있습니다. 그래서 매달 3-4천불정도는 (이론적으로는) 저축이 가능하나 가끔 여행가거나 쇼핑하거나 하는 달도 있으니 3천불 세이빙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은 편하게 산다고 생각하지만, 나중에 아이가 둘정도 생겼을때는 빠듯해질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