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약대가서 약사 전망 어떤가요?

ㅗㅗㄱ 199.***.103.55

소시민적 삶을 살기에 딱인 직업입니다. 존경을 받긴 어렵겠죠?
사회적으로 연봉이야 높지만 미국에서 “존경”을 받으려면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돈을 긁어모으던지
사회에 매우 가치있는 일을 하는 직업이어야죠.

리스펙이라고 보면 그 쪽 계열에서는 의사정도가 리스펙 받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다고 해서 삶의 질이 떨어지지는 않다고 봅니다.
이민 1세,2세 특성상 존경 받는 직업을 가질 확률은 좀 많이 적죠.
돈을 긁어모으는거야 당연히 힘들고 존경 받을만한 직업은
미국인들도 하고 싶어하는 것이기에 진입장벽이 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