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게 학기 끝나기 전에 신청하지 않나요? 9/6이 마지막 학기면 그때부터 님은 60일 grace period 들어가는거에요. 그러고 OPT start date은 grace period안에 신청해야하구요. 제일 늦추시고 싶으시면, 11/6 (60일 계산 잘 해보시고 그 마지막 날에 하세요) 로 시작일 잡으셔서 신청서 내시고 case 받았다는 연락 오면 신청하신 시작날부터 90일 이내에 잡 찾으셔야합니다. 요즘같이 오피티 카드 늦게 오는 때에는 시작일을 카드 만들어질때쯤으로 해주긴 하지만, end date은 님이 신청하신 일년 후 그날로 나올 확률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 서류 다 준비하셔서 최대한 빨리 내셔야 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