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Tax Opt Fica 질문 있습니다. Opt Fica 질문 있습니다. Home Forums Forums Tax Opt Fica 질문 있습니다. EditDelete Slim 73.***.174.11 2019-08-3018:13:25 OPT면 면제인게 아니라 F-1 5년차 이내까지만 면제입니다. 2007년도에 F-1비자를 받아서 입국하셨다면 중간에 나가있었던건 상관없이 무조건 카운트 되서, 면제기간은 오래전에 끝나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