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같은 경우 이름 변경도 없었고 한국에서 결혼 했기 때문에 혼인 관계 증명서 및 이름 변경 증명서 가 필요 없었고 출입국 관리소에서 복사 한장당 50원씩에 사진 4000원 비용외엔 없었어요. 당연 방문 했으니 반송봉투 필요 없구요. 아이들의 이탈 신청시에는 반송 봉투가 법무부의 승인 통보를 받기 위해 필요 했지만 신고는 필요 없다더군요. 출입국 관리소 들려서 필요한 서류 목록 받은 후 가장 가까운 동사무소에서 서류 받은 후 다시 관리 사무실 가서 신고서 5분 작성에 복사 5분. 1년 뒤 가족관계 증명서 떼어보니 다 처리 되어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