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Green Card & Citizen 시민권 따고 한국 거주 EditDeleteReply 2019-08-2812:14:36 #3374332 시민권 24.***.173.225 2446 1. 시민권 따고 한국 살면 불편 한 것들이 있나요? 2. 시민권 따고 한국 들어가서 주민등록증이나 면허증으로 은행 업무 볼 수 있나요? 부동산 거래등. (물론 미국에 세금 신고는 매년 해야겠지만) Love2 Hate5 List Write EditDeleteReply 트로이 47.***.71.98 2019-08-2812:56:24 미국국적따면 대한민국주민등록증은 없어지지않나요? 이중국적허영자가 아니면.. EditDeleteReply 그러네요 24.***.134.22 2019-08-2813:10:45 1. 한국에서 사시는 것 불편함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65세 넘으시면 이중국적 인정합니다. 재외동포비자(F4)를 신청하시면 해외동포 주민등록증을 발급받고 한국인처럼 사십니다. 단 월드컵에서 한국과 미국이 축구할때 미국을 응원하시면 눈총을 받으실겁니다. 2. 65세 넘으면 해외동포 주민등록증으로 한국인과 똑같이 모든 업무 가능합니다. EditDeleteReply 1234 108.***.198.195 2019-08-2813:12:12 주식은 한국 국민처럼 못하고 기관통해 들어와야함 부동산거래도 제한이 있을것임 고소득시 세금 양국에 내야함 등등 EditDeleteReply Bn 172.***.39.147 2019-08-2813:29:03 거소증 연장 계속 해야하는데 회사들 중에 그거 핑계로 정규직이 아니라 1년 계약직인가로 계속 돌리는 회사들이 있다고 합니다 EditDeleteReply 상식적으로 175.***.33.151 2019-08-2909:45:36 제 아무리 동포라도 국적이 외국인데 유리하겠어요? 당연히 차별이 있죠 Name * Password * Email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ance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