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교수 지원 관련 문의

흠… 73.***.100.216

1. “보통 R2정도까지도 리서치가 가능하나요? ”
네. R1과 R2의 큰차이는 리서치 환경이죠. 스타트펀드 금액이 많이 차이날 겁니다. 하지만 R2에서도 리서치 활발히 할 수 있습니다.

2. “R1,R2,R3… 로 분류된 (위키피디아에서 목록확인) 목록에 없는 대학이면 티칭 베이스 스쿨이라고 보면되나요?”
R3 대부분이 티칭스쿨이고 목록에도 없다면 거의 티칭스쿨일 확률이 높겠죠.

3. “R1,R2,R3이런 리스트에서도 없고, 학사 석사까지만 받는다고 되어있더라구요. 이런곳에 티칭 스쿨이라고 보면되나요?”
티칭일수도, 티칭에서 리서치로 전환하는 과정일수도, 혹은 리서치로 막 들어선 학교일 수도 있습니다. 학교이름을 알려주시기 전에는 모릅니다.

4. “연봉은 제 전공에서 9만불 가량, 그런데 위에 말씀드린 학교는 6만불대더라구요….”
6만불 정도면 풀타임 렉쳐러 수준 인데…테뉴어트랙 이라고 적혀있었나요?
9만불이면 보통 공대 테뉴어트랙 교수 연봉인데, 6만이면 CC보단 높고 테뉴어트랙보단 많이 낮네요.
전에있던 학교의 풀타임 논테뉴어 렉쳐러 연봉이 6만 2천 정도였습니다.

5. “그리고 티칭베이스 학교를 만약에 가게되면, 거기서 리서치 학교로 많이 옮길 기회가 있는지 보통 렉쳐로서 살아가는지도 궁금합니다”
님 하기에 달렸죠. 티칭스쿨가서 의미있는 연구하고 그랜트 많이 따오면 충분히 가능성있겠죠.

실질적인 조언을 해드리자면…티칭스쿨은 말 그대로 티칭을 중요시 여깁니다…영어/티칭경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소리죠.
“제가 영어도 짧고,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상위권학교는 지원할 생각도 없으며” <— 오히려 티칭스쿨이 글쓴님에겐 더 높은 벽일거 같습니다…영어가 짧다고 하시니 내세울 경력은 리서치 경력뿐인데 티칭스쿨을 쉽게갈 수 있는 백업플랜 정도로 생각한다는건 어불성설이죠.
혹시 렉쳐러 포지션도 오프닝이 있다면 지원해보세요. 1년이라도 티칭경험 쌓으면 적어도 다음학교로 옮기기 수월해지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