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비행기표는 시민권자도 휴가 갈수 있게 나온다고 하고 자대 배치를 할때 외국에서 온 사람들은 군내부에서 통역병으로 지낼수도 있으나 극소수이고 훈련시 1년에 3개월정도 미군과 같이 통역할수 있는 인원들이 필요하여 이때 차출되는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어를 할 수 있으면 인사과에서도 따로 분류해서 필요시 차출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요즘은 외국에서도 군에 많이 입대한다고 합니다. 5%로 정도 된다고 하니 넘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본인의 의지에 의해 들어간 사람들은 생활 잘 하고 나온다고 하네요.군에 잘 다녀오시고 한국시민권으로 앞으로 더 좋은 기회를 얻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