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고 싶은 회사에 직접 찾아가서 지원..

song 146.***.158.156

예전에 (2005~2010) 제가 알던 일본 유학생 친구는 대학을 겨우 졸업하고 (주립대 경제학) 쟙을 항상 일본기업을 상대하는 무역회사로 타겟을 삼아서 지원을 했습니다. 자신의 말론 일반 서류전형으론 자신이 없다며, 항상 레주메를 원하는 회사로 직접 찾아가서 리셉션에 직접 냈습니다. 그친구 말론 90%는 지원방식을 따라서 내라고 나가달라고 했다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좋게 집접 레루메를 가져다 냈던 회사들중 하나에 쟙을 잡아 지금은 홍콩에서 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