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스탬핑 wage 관련

  • #3370738
    궁금이 75.***.202.255 809

    안녕하세요?

    저는 4월, 아내는 8월(지난주)에 H1B, H4 approval notice를 받았습니다.

    제 STEM OPT가 8월31일까지 유효하였습니다.

    고용주가 $69,990으로 4월에 H1B 신청시 salary를 적어 넣었고, 6월 pay stub에 연봉이 68,800으로 찍히고, 7월부터 70,100으로 올랐습니다.

    제 질문은,

    고용주가 H1B 시작 희망일을 9월1일로 적어넣었으므로 8월급여가 69,990일 필요는 없는 것인지…
    아니면 4월 H1B 신청일 기준 69,990이어야하는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스탬핑시에 3개월정도 pay stub을 가져갈까하는데, 7,8,9월은 문제가 안될 거 같아서 10월 스탬핑 인터뷰를 잡으면 될거 같은데…

    부모님때문에 일찍 들어가고 싶어 8월말도 생각합니다만, 그러면 2,6월 급여가 미달됩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 123 199.***.168.9

      미 대사관에서 visa stamp 받는 인터뷰에 들고 가실 서류 때문이시라면 연봉 금액 문제 없습니다. paystub와 VOE letter 같이 들고 가세요. 다만 인터뷰 예약 날짜 잡으시려면 온라인에 지원서 빨리 작성하시고 사진 업로드, fee 납부 하셔야 인터뷰 예약 스케쥴링 하실 수 있을텐데, 빨리 하셔도 지금 부터 3-4주 이후가 될 겁니다.

      • 궁금이 75.***.202.255

        정말 감사합니다. VOE letter 작성하고, pay stub 챙겨가겠습니다. pay stub는 석달치를 가져가야하겠지요?

        • 123 76.***.167.176

          네 최근거 석달치 들고가시면 됩니다. 보여달라고 할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I-797로 H1B 승인 받으신 상태로 visa stamp만 받으시는 것이기 때문에 영사가 까다롭게 하지 않습니다. 회사이름, 어떤일 하는지, 언제부터 일했는지, 미국에서 학위를 하셨다면 그거에 대해서 질문 하는 정도 입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DS-160 양식 빨리 작성하시고 fee 내셔서 스케쥴 잡으시는 것이 먼저일 듯 하네요.
          VOE는 보통 회사 HR에 요청해서 받으시는 것 아닌가요? HR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가 포함된 VOE letter를 회사에서 발급해 줍니다.

          https://www.ustraveldocs.com/kr_kr/kr-niv-typework.asp#supportingdocs

          H-1B 비자체류 자격으로 현재 일을 하고 있는 경우 현 연도의 급여 명세서 및 미국 내에서 고용되어 있던 모든 연도별 연방 세금 서류(IRS Form 1040과 W-2)를 제출해 주십시오. 다음을 가져오십시오.
          – 현 직장 또는 가장 최근 직장에서 수령한 월급 명세서
          – 현 직장 및 전 직장 인사 담당자의 이름과 회사 전화 번호
          – 이력서 또는 CV (curriculum vitae)

          • 궁금이 75.***.202.255

            정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