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석사 후 취직, 경력직 취직

ㅇㅇ 205.***.94.3

덧붙여 말씀드리면 통계 데싸쪽은 영주권자 이상의 학생에겐 수요가 많으니 아주 괜찮은 전공입니다. 하지만 신분없는 분들에겐 비추합니다. 회사들이 컴퓨터 과학자 포지션처럼 스폰을 많이 해보지 않아서 그런지 스폰에 대해 상당히 보수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학은 수요때문에 경쟁이 치열해서인지 상당히 competitive합니다. 총 GPA도 상당히 고학점을 요구하지만 특히나 전공과 관련된 프리리퀴짓은 거의 A여야 입학이 가능합니다. Research 경력은 입학에 있어서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취업에 있어서는 최소 2년이상이 없으면 상당히 고전할 겁니다. 그리고 CS쪽은 랭킹이 꽤 중요한 편이나 통계는 랭킹따지고 가다가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학교마다 커리가 상당히 다른데 상당수의 최상위랭킹학교들은 박사과정까지 고려한 커리라 그런지는 몰라도 고전적인 방식인 통계이론을 위주로 석사에서 배웁니다. 오히려 약간 안알려진 학교일수록 기업체에서 원하는 실무적인 것을 위주로 합니다. 고랭킹 학교에서 석사 2년간 고차원의 수학 통계이론만 파다가 취직에서 낭패를 보는 경우를 너무나도 많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