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말인데요…

ㅇㅇ 72.***.155.210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수출 절차 간소화 대상) 제외를 결정한 직후 여의도의 한 일식집에서 사케를 곁들인 오찬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일식집은 일본 제품 불매운동 대상과 무관하고 한국인이 운영하는 식당이지만 일본 아베 정부의 막무가내식 경제보복 조치에 온 국민의 분노가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서 집권 여당의 대표가 일본 식문화를 대표하는 일식집에서 오찬을 가졌다는 점은 국민 정서와 동떨어졌다는 점에서 논란이 될 전망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일본의 한국에 대한 화이트리스트 제외 결정 직후 긴급소집한 당의 ‘일본 경제침략 관련 비상대책 연석회의’에서 “안하무인인 일본의 조치에 정말로 분노를 금할 수 없는 상황이다. 동북아가 이렇게 신뢰 없는 관계를 갖고 있는데 지소미아가 과연 의미가 있나 그런 생각이 든다”라고 분노했다. 심지어 이 대표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 폐기 검토까지 거론하며 격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 대표는 이런 강경 발언을 쏟아낸 지 대략 한 시간 뒤 여의도 모처의 한 ‘일식집’에서 오찬을 한 것으로 <더팩트> 취재 결과 확인됐다. 이 대표가 찾은 일식집은 일식 코스요리 전문점으로 스시, 생선회 등이 제공되는 유명한 식당이다. 이 대표는 이 일식집에서 남성 2~3명과 함께 한 시간가량 식사를 하면서 최근 일식집에서도 잘 팔지 않는 ‘사케’ 또한 반주로 곁들인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 발표날 일식집 가서 사케 쳐먹는 이해찬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