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6/14 미국주식 실적과 실적사이 포트폴리오

서부개미 134.***.68.245

30만불 이상 개미 입니다.

원글님 말대로 같은 방법으로 5-6 군데 회사 실적에 배팅 한다면 회사 최근 실적이나 기타 질적 요소, 인더스트리 트렌드 등을 일일이 earning 전에 research 해야 할텐데.. 매수 하는 회사에 대한 research 는 미리 매수하기 전 충분히 하시나요? macro trend 에 따라서 수익이 좌지우지 되는 경우도 있고 단순히 단기 ER에 배팅해서 그 다음 날 오픈마켓에서 무조건 오른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장 마감이나 시작 전에 ER 발표해서 당해년도 Guidance 에 못 미치면 다음날 10% 이상 하락하는 보통 주식들도 많아요. 시장은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최소 3년 정도 굴려서 pretax 로 15-20% 수익을 낸다면 원글님 trading platform 에 관심을 가져 볼만 할지 모르겠지만 원글님 포트폴리오 운용 금액 ($8,000) 이나 아직 6개월 밖에 안된 기간을 감안하면 저한테는 광고 글이고 Speculation 으로 밖에 들리지 않는군요.

원글님이 말씀하시는 검증 되지 않은 다른 trading 기법들 무수하게 나와 있고 얼마든지 creative 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소위 퀀트 투자자랍시고 P/B 나 EV/EBITDA , 기타 다른 metrics 로 백테스팅 해서 value investing platform 을 만들어도 지금 같은 bull market 에서 S&P500 조차 제대로 못따라 가는 인간들 수도 없이 봤습니다. 고작 8000불 정도 되는 돈 가지고 seeking alpha 같은 investment website 도 아닌 이곳에 왜 매일 수익률 공개 해 가면서 업로드 하시는지요? 단순히 이목을 끌기 위해서 인지 아니면 그 의도가 궁금하군요.